침대 누워 해양탐험… 데이브 더 다이버, 10월 닌텐도 스위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가 오는 10월 26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전날 스위치 신작 타이틀을 소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데이브의 정식 출시일이 공개됐다.
넥슨은 이날부터 출시 전까지 데이브 스위치 버전의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서 전날 스위치 신작 타이틀을 소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데이브의 정식 출시일이 공개됐다. 다운로드 콘텐츠 형태로만 선보일 예정이며 ‘닌텐도 e숍’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넥슨은 이날부터 출시 전까지 데이브 스위치 버전의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예약 구매한 유저에게는 ‘보트 페인팅’, ‘초밥집 인테리어’를 특전 혜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닌텐도에서는 데이브의 무료 체험판을 플레이할 수 있다. 정식 출시 후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데이터 세이브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데이브는 스위치와 같은 휴대용 기기로 플레이하기에 적합한 게임이다. 잔잔한 템포로 바닷속을 유영하며 해양생물을 채집하고 밤에는 초밥집을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이 결합된 게임이기 때문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 대가 넘게 판매된 휴대용 PC 겸 게임기 ‘스팀덱’을 출시한 벨브에 따르면 지난 7월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된 게임은 데이브였다.
데이브의 황재호 디렉터는 “유저분들께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닌텐도 스위치 버전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며 “스위치만의 특징을 잘 반영해 데이브 특유의 손맛과 조작감 등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단식 천막서 50대 여성 흉기 난동…경찰 2명 부상
- 김예지, “국회의원은 정신병자” 천하람에 “장애 혐오 조장”
- 신원식 장관 후보자 “9·19 남북군사합의, 폐기하는 게 바람직”
- 尹대통령 부부, 부산 활어직판장 찾아 격려…“갈수록 나아질 것”
- ‘사법농단’ 양승태 전 대법원장 1심 공판…4년 7개월만
- 버스 옆자리 여성 성추행 40대, 뒷자리 승객이 촬영해 잡았다
- 방시혁·태양·싸이 사는 그 아파트…한 채 180억원 ‘역대 최고’
- “발견 당시 31㎏” 美서 한인여성 사망…용의자는 특정종교 한인 6명
- “안 만나주면 사무실에 불 지르겠다” 국선변호사 스토킹한 남성
- 동상에 올라간 관광객, 횃불 ‘뚝’ 부러뜨려…2500만원 배상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