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박수근 대표작품결합 기념메달’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조폐공사가 한국의 대표화가 박수근의 대표작품을 기념메달로 출시한다.
조폐공사는 한국의 대표화가 시리즈로 박수근 화가를 선정, 지난해 10월 지폐형 기념메달을 출시하는 등 기념메달 사업을 추진해왔다.
'박수근 대표작품 결합 기념메달'은 박수근 화가의 대표작을 특수판화로 제작해 기념메달과 결합한 액자형태로 작품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강일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한국의 대표화가 박수근의 대표작품을 기념메달로 출시한다.
조폐공사는 한국의 대표화가 시리즈로 박수근 화가를 선정, 지난해 10월 지폐형 기념메달을 출시하는 등 기념메달 사업을 추진해왔다. 박수근 연구소와 협업한 기념메달 사업은 박수근 화가의 대표작들을 기념메달에 담으며 ‘화가 박수근’의 삶과 작품세계를 재조명하고 있다.
‘박수근 대표작품 결합 기념메달’은 박수근 화가의 대표작을 특수판화로 제작해 기념메달과 결합한 액자형태로 작품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대표작품으로 ‘길가에서’, ‘절구질하는 여인’, ‘기름장수’, ‘고목과 여인’이 선정됐으며, 이번에 ‘길가에서’ 가 먼저 출시되며 나머지 작품들이 결합된 기념메달은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박수근 대표작품 결합 기념메달’은 △금메달(순도 Au99.9%, 중량 31.1g), 100장 △은메달(순도 Ag99.9%, 중량 40g) 1000장 한정수량 제작된다. 각 작품별로 금메달 50장, 은메달 250장씩이다.
/대전=강일 기자(ki005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