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딘의 감성부터 이달소 출신 루셈블의 새 출발까지 [MK★오늘의신곡]
위클리의 팬심을 담근 곡부터 트렌디한 감각을 가득 담은 곡까지,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할 다양한 신곡이 공개된다.
‘속는 중이야’는 야외 페스티벌을 방불케 하는 라이브 사운드와 딘딘의 시원한 보컬이 인상적인 곡으로, 에너지 넘치는 후렴구와 청량미 가득한 분위기까지 담아냈다.
특히 딘딘이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독보적인 감성을 담아낸 만큼, ‘속는 중이야’의 솔직한 가사들 역시 그만의 음악적 색깔은 물론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존재감을 더욱 빛내줄 계획이다.
딘딘은 “누군가와 설레는 감정을 교류하는 게 익숙하지 않아서 그날 분위기와 날씨에 속는 중이라고 생각하며 만든 곡”이라며 “여름이 시작하기 전에 만들었는데 시원해진 요즘 날씨와 잘 어울려서 좋다. ‘속는 중이야’를 듣는 분들이 이 날씨와 이 노래에 속아서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데이 오프’는 바쁜 일상 속 오랜만에 찾아온 휴일의 즐거움을 표현한 곡으로, 시원한 사운드에 두 아티스트의 개성 넘치는 랩핑이 어우러져 완성도 높은 곡이 탄생했다.
딩고 프리스타일은 음원 발매에 앞서 지난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식케이와 김하온이 함께한 멕시코 여행기를 다룬 웹 예능 ‘세계 힙합 기행-멕시코 정복기’ 1화를 선보이기도 했다. 두 아티스트의 예측불허 좌충우돌 여행기가 시트콤 같은 웃음을 선물하며 신곡의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렸다.
송민경의 신곡 ‘머선일이고’는 송민경 특유의 흥을 보여줄 멜버른 하우스와 트로트 장르가 같이 어우러진 EDM 트로트로 흥얼거리게 되는 쉬운 멜로디와 모든 세대의 희로애락이 잘 녹아들어 공감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애절한 감성을 담은 ‘가시꽃’은 떠난 연인을 향한 그리움을 담아냈으며 송민경만의 애절한 보이스와 해금 연주가 돋보이는 곡으로 타이틀곡과는 또 다른 송민경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
한가빈은 지난 6월 발매된 박상철과의 듀엣곡 ‘잘 살아봅시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빠르게 솔로 버전을 준비하고 내공 넘치는 보컬을 더욱 끌어올려 흥겨움과 시원함을 배가시키면서 솔로 버전 정식 발매 전부터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았다.
한가빈의 ‘잘 살아봅시다’는 마성의 중독성을 지닌 멜로디와 한가빈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반주가 흘러나옴과 동시에 어깨가 들썩이게 되고, 1절이 끝나면서부터는 감탄사를 연발하며 흥겨움을 자아내는 곡이다. 특히 이번 솔로 버전은 듀엣 버전보다 더욱 키를 높여서 시원하게 터지는 보컬의 파워를 훨씬 강하게 느낄 수 있다.
루셈블의 데뷔 앨범 ‘Loossemble’은 ‘서로의 소중함’과 ‘세계관의 진실’, 그리고 ‘새로운 서사’를 그리는 작품이다. 비 온 뒤에 땅이 더 굳어지는 것처럼, 여리기만 했던 소녀들은 더욱 단단해졌다. 그리고 ‘Loossemble’을 품에 안고 다시 출발점에 섰다.
‘Loossemble’의 타이틀곡 ‘Sensitive’는 캐치하고 펑키한 베이스와 기타 릭의 중독적인 톱 라인이 강조되는 곡이다. ‘예민함은 더욱 뚜렷한 스스로의 기준을 만든다. 지금까지 나를 만들어왔던 감각을 믿고 더욱 자신 있게 나아가라’는 당당한 진취성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밖에도 힙합 리듬 위에 감각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Real World’, 진한 무드의 얼터너티브 알앤비 ‘Colouring’, 통통 튀는 신스팝 ‘Newtopia’, 이달의 소녀 이브가 선물한 ‘Strawberry soda’, 유니크한 느낌을 주는 미디엄템포 팝 ‘Day by day’ 등이 ‘Loossemble’을 수놓는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담비→성소·서희원·이다인, 임신 아닌데…루머에 해명한 스타들 [MK★이슈] - MK스포츠
- ‘상습 마약 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2년 확정 [MK★이슈] - MK스포츠
- 에이핑크 오하영, 과감한 노출+도발적인 섹시미 - MK스포츠
- 전소미, 아찔한 글래머 볼륨감+치명적인 섹시미 - MK스포츠
- 비판 여론 의식했나? 유럽에 남는다던 클린스만 감독, 14일 귀국…드디어 K리그 본다 - MK스포츠
- 이강인, 20일 AG 합류 확정-> “PSG와 최종 합의”-> 1~2경기 결장 유력 [오피셜] - MK스포츠
- ‘17-7-8’→통합우승→파이널 MVP…‘캡틴’ 박무빈, ‘스승’ 주희정 감독에게 전한 마지막 인
- 미국대학농구 여준석 곤자가 주요선수 10명에 포함 - MK스포츠
- 항저우AG 金 청신호! 배려심 깊은 PSG, 이강인 차출 승인…조기 합류는 어려워 - MK스포츠
- 박인비, 올림픽 유산 확산 운동 참여 의지 표명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