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겨냥한 홈쇼핑 여행상품···"5060 고객 3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홈쇼핑은 여행전문 프로그램 '올뉴트래블'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월 론칭한 올뉴트래블은 현재까지 26회 방송됐다.
5060 고객은 일반 여행 방송과 비교해 30% 이상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중장년층을 겨냥한 여행 전문 프로그램을 기획했던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회 방송에 상담건수 5만 1000건
롯데홈쇼핑은 여행전문 프로그램 ‘올뉴트래블’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월 론칭한 올뉴트래블은 현재까지 26회 방송됐다. 이 기간 누적 상담건수 5만 1000건을 달성했다. 5060 고객은 일반 여행 방송과 비교해 30% 이상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판매량을 보면 △1위 유럽 △2위 일본 △3위 터키 순으로 많았다.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중장년층을 겨냥한 여행 전문 프로그램을 기획했던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5060세대는 TV홈쇼핑의 주 고객층인 데다 시간적 여유와 구매력이 높다.
롯데홈쇼핑은 △왕복 국적기 이용 △고급 호텔 숙박 △여유로운 일정 등을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미주·유럽 등 장거리부터 일본·중국 등 근거리까지 구색을 꾸렸다. 전직 승무원 출신 쇼호스트를 섭외해 여행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며 신뢰성도 높였다.
오는 17일에는 스페인·포르투갈 패키지를 내놓는다. 마드리드·바르셀로나·그라나다 등 스페인 주요 도시와 리스본·포르투 등 대서양 해변의 포르투갈 도시를 방문한다. 전 일정 4성급 이상 호텔에서 숙박하며 자유시간도 보장된다.
황동건 기자 brassg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때는 유명'했는데…마약 혐의 남태현-서민재, 10월 재판 열린다
- '캄보디아 아내 사망 사건' 남편 또 승소…보험금 88억 받는다
- '눈앞이 흐려져요'…차 세우고 경찰차로 뛰어온 男…무슨 일?
- “내 아들 손이 친구 뺨에 맞았다” 교사 가해 학부모 입장문에 허지웅 '일침'
- 교사에게 '똥싸대기' 날린 학부모, 치료비 100만원 요구했다
- 자우림 김윤아, '개념 없는 연예인' 비판에 결국 공식입장 내놨다
- 만취 女수강생 성폭행한 주짓수 관장…'콘돔' 때문에 딱 걸렸다
- '매독 공포' 日, 올해 벌써 1만명 감염…'하룻밤 성관계 주의해야'
- 조니뎁 전처 여배우와 사귄 머스크…'그녀와의 관계는 잔인했다' 무슨 사연?
- '한국인은 비싸도 사더라구'… 아이폰 15 시리즈 '한국이 전 세계서 제일 비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