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11월 전기 SUV 'EX30' 국내 도입
2023. 9. 15. 10: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순수 전기차 시대를 여는 새 SUV -새로운 수준의 도시 안전 기술 특징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11월 새 소형 전기 SUV, 볼보 EX30을 국내에 소개할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EX30은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SUV이자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네 번째 제품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수 전기차 시대를 여는 새 SUV
-새로운 수준의 도시 안전 기술 특징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11월 새 소형 전기 SUV, 볼보 EX30을 국내에 소개할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EX30은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SUV이자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네 번째 제품이다. 다변화 되고 있는 세계 전기차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소비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탄생했다. 사람들의 삶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즐겁게 만드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작은 차체에서도 상위 제품 수준의 안전과 브랜드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지난 6월 밀라노에서 공개된 이후 전기화 시대를 알릴 새로운 패밀리룩과 SUV에 기대하는 것을 모두 담은 혁신적인 공간 설계 및 스마트 수납 기술, 새로운 수준의 도시 안전을 구현하는 안전한 공간 기술, 개인화된 여정을 지원하는 첨단 커넥티비티 등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30은 올 하반기 생산을 시작해 2024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오는 11월 최초 공개 및 사전 계약을 진행하고 내년 상반기 중 출고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EX30의 구체적인 국내 정보 및 판매 가격은 아직 미정이며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할 방침이다.
▶ 현대차, '글로벌 팀 현대 토크' 마쳐
▶ 기아, 송웅 선임 오토컨설턴트 '그랜드 마스터' 올라
▶ [르포]람보르기니가 탄생 60년을 기념하는 방법
▶ 기아, 송웅 선임 오토컨설턴트 '그랜드 마스터' 올라
▶ [르포]람보르기니가 탄생 60년을 기념하는 방법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토타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