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 VR 문명체험 '로스트월드'로 AWE Asia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타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23 AWE asia에서 VR 문명체험 콘텐츠인 '로스트 월드'로 Auggie Award 'Best Application' 수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정승희 리타 대표는 "앞으로 해외 전시를 통한 마케팅으로 향후 투자 유치를 성공시켜 세계 최초로 전 세계 문명에 대한 VR 체험관을 구축해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리타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23 AWE asia에서 VR 문명체험 콘텐츠인 ‘로스트 월드’로 Auggie Award ‘Best Application’ 수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주식회사 리타가 이번에 출품한 ‘Lost world’는 VR콘텐츠로 HMD를 착용하고 ‘로마’, ‘병마용갱’, ‘앙코르와트’ 등 6개의 문명을 직접 이동하며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교육이나 엔터테인먼트 쪽으로 활용 가능하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진행한 ‘VR을 활용한 고대 문명체험’이란 주제로 정승희 대표가 직접 발표한 연설은 행사에 참가한 이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0층에 사람 있어요"…황제의 몰락이 남긴 것
- 버스 옆자리 여성 30분간 성추행…승객·기사 협동해 잡았다
- ‘자전거 칸’ 탔다며 살해 협박…놀란 할머니 발작 증세
- “UFO, 외계인? 증거 없어”…NASA 보고서 첫 발표
- ‘무직’ 람보르기니男, 어떻게 4억 차량 몰았나…자금 출처 ‘미스터리’
- ‘즈베즈다 입단’ 황인범, 66번 배정... “손흥민-황희찬이 맨시티에 대해 알려줬어”
- 만삭 아내 목 졸라 살해하고 "억울하다"던 의사[그해 오늘]
- "안 만나주면 불 질러"…출소 후 女변호사 스토킹, 징역 5년 확정
- 초등학생 사촌 동생과 3년간 성관계 20대, 징역 2년
- 20일간 300통 넘게 전화…전 연인 스토킹한 80대, 집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