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그룹, 방송산업 전문 전시회 'IBC 2023'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가온그룹이 15일(현지시간)부터 18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IBC 2023(International Broadcasting Convention 2023)'에 참가한다.
가온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AI 디바이스, 네트워크 솔루션에서 더 나아가 XR, 로봇 솔루션으로 확대된 가온 생태계 입지를 구축하는 기회로 만들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선보이는 신규 솔루션이 사업 수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략적 영업활동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가온그룹이 15일(현지시간)부터 18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IBC 2023(International Broadcasting Convention 2023)'에 참가한다.
IBC는 세계 3대 방송산업 전문 전시회로 손꼽힌다. 미디어·엔터테인먼트뿐 아니라 AI, 통신, 메타버스 등 차세대 산업 관계자가 참여한다. 올해는 약 170개국, 1250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포함해 4만명 이상이 방문한다.
가온그룹은 전시회에 참여해 '커넥티드 홈 솔루션'을 선보인다. AI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바이스, 와이파이 7(WiFi 7), 사물인터넷(IoT) 등 가온 기술력으로 구현한 '커넥티드 홈'을 메인 테마로 신제품을 선보인다. 가온은 가정 내 다양한 제품을 가온 솔루션으로 연결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확장현실(XR) 솔루션과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을 전시한다. XR 글라스를 OTT 디바이스에 연동해 미니게임 등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부스 내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을 운영할 예정이다.
가온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AI 디바이스, 네트워크 솔루션에서 더 나아가 XR, 로봇 솔루션으로 확대된 가온 생태계 입지를 구축하는 기회로 만들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선보이는 신규 솔루션이 사업 수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략적 영업활동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우찬 기자 uch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큐브, 말로 하는 '업무용 GPT' 기업 넘어 정부기관 적용 추진
-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우승자는 '올 시즌 4승vs다승vs첫승' 누구?
- 상반기 창업기업 3년새 20%↓…“기술창업 여건 강화해야”
- [클릭!이 차]푸조 뉴 E-3008 SUV…1회 충전 700㎞ 달린다
- [신차드라이브]폭스바겐 ID.5 GTX로 국경 넘다…전기차 새로운 미래 열다
- 노르웨이 공주, 흑인 주술사와 결혼하는 까닭은
- “AI도 헷갈리네”…라파엘로 진품 논란
- [뉴스줌인] 정부, 4대 특구로 '지방시대' 연다
- “이탈리아 골칫거리 '푸른꽃게'…한국 밥상에 간장게장으로”
- [GSS 2023]부스도 '후끈'…다양한 보안 솔루션 선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