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미래재단 CEO, 네이버 1784 방문 "디지털 전환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칼판 벨훌 두바이미래재단(DFF) 최고경영자(CEO)와 주요 관계자들이 1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제2사옥 1784를 방문해 두바이의 디지털 전환(DX) 방안을 논의했다.
두바이미래재단은 두바이를 미래 선도 도시이자 혁신과 기술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인공지능(AI), 로봇 등 미래 기술 도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두바이미래재단 일행은 1784에 구현된 네이버의 디지털 기술을 체험하고 네이버와의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칼판 벨훌 두바이미래재단(DFF) 최고경영자(CEO)와 주요 관계자들이 1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제2사옥 1784를 방문해 두바이의 디지털 전환(DX) 방안을 논의했다.
두바이미래재단은 두바이를 미래 선도 도시이자 혁신과 기술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인공지능(AI), 로봇 등 미래 기술 도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두바이미래재단 일행은 1784에 구현된 네이버의 디지털 기술을 체험하고 네이버와의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디지털 트윈 솔루션인 아크아이(ARC eye)와 아크브레인(ARC brain) 및 초거대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술 적용 방안을 모색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로봇, AI 등 여러 최신 기술이 적용된 네이버 1784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중동 등을 포함해 전세계 국가에서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호텔신라 디지털 경쟁력 맞손…AI·클라우드 기술 협력
- 네이버 2년간 이용 안 하면 휴면 계정 전환…15일부터
- 네이버 밴드 프로필에 좋아요·댓글 남긴다…디자인도 개선
- 내일 날씨는?…시간대별 날씨 예보 네이버에서 동영상처럼 본다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