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칫솔을 갖다주네” KT, AI 로봇 호텔리어 선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텔 투숙객이 칫솔을 요청하면 KT의 인공지능(AI) 배송로봇에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됐다.
포포인츠 강남은 현재 AI 배송로봇을 이용하는 투숙객에게 유료 어메니티인 칫솔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성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 상무는 "포포인츠 강남이 AI 배송로봇을 통해 투숙객에게 보다 나은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호텔에서 AI 배송로봇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로봇·IT 컨설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람 대신해 반복 배송 업무 수행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호텔 투숙객이 칫솔을 요청하면 KT의 인공지능(AI) 배송로봇에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됐다.
KT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에 AI 배송로봇을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포포인츠 강남은 투숙객 중 외국인 고객의 비중이 높은 호텔이다. 호텔은 이들에게 기억에 남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I 배송로봇을 이달부터 운용하고 있다.
AI 배송로봇은 자율주행, 멀티포인트 배송, 엘리베이터 승하차, 자동문 연동 기능으로 반복적인 배송 업무를 사람 대신 수행한다.
포포인츠 강남은 무료 어메니티를 객실로 전달하는 업무에 AI 배송로봇을 활용 중이다. 기존에는 직원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객실에 방문해야 하는 업무였지만 이제는 AI 배송로봇이 수행한다.
투숙객은 객실 내 비치된 QR 코드를 스캔해 원하는 어메니티를 문 앞에서 받아볼 수 있다. 포포인츠 강남은 현재 AI 배송로봇을 이용하는 투숙객에게 유료 어메니티인 칫솔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향후 AI 배송로봇은 유료 어메니티를 판매하는 업무도 맡을 예정이다.
김성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 상무는 “포포인츠 강남이 AI 배송로봇을 통해 투숙객에게 보다 나은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호텔에서 AI 배송로봇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로봇·IT 컨설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k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김정수 "위암 말기 투병, 위 80% 절제"
- 생방송 女기자 엉덩이 손대고 “안 만졌다” 발뺌…스페인 행인의 최후
- "멱살잡혔다"…넘어지려는 노인 잡아줬더니 적반하장 폭행 고소
- “한국인이 간장게장 해먹겠다” 버려지는 伊꽃게, 우리 밥상 오르나
- 방시혁 사는 아파트, ‘사상 최고가’…장동건·고소영 아파트 제쳤다
- “쌍둥이 판다, 너의 이름은?” 최종 후보 10쌍 온라인 투표 시작
- 임영웅, 콘서트 예매 1분 만에 370만 트래픽 ‘서버 마비’…인터파크 사상 최대
- 쯔양 "‘독도는 우리땅’ 4개국어 자막…日 구독 취소 폭주”
- 15살 중학생 레슬러 몸에 수포…“발병률 증가 가능성” 국내 첫 감염 뭐길래
- "우리 딸, 엄마가 미안해"…47년 만에 딸 찾은 엄마의 첫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