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플랫폼정부위-UAE 샤르자, '공공 디지털 전환' 협력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아랍에미리트(UAE) 토후국 중 하나인 샤르자와 양국 정부의 '공공 디지털 전환 및 디지털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해각서 체결은 고진 위원장이 UAE 샤르자 디지털청(SDO) 청장인 사우드 빈 술탄 알 카시미 왕자 초청으로 UAE 샤르자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정부소통포럼(IGCF) 참석 중에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아랍에미리트(UAE) 토후국 중 하나인 샤르자와 양국 정부의 ’공공 디지털 전환 및 디지털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해각서 체결은 고진 위원장이 UAE 샤르자 디지털청(SDO) 청장인 사우드 빈 술탄 알 카시미 왕자 초청으로 UAE 샤르자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정부소통포럼(IGCF) 참석 중에 이뤄졌다.
고진 위원장과 사우드 UAE 샤르자 왕자는 지난 2월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정부정상회의에서 디지털플랫폼정부와 관련해 논의한 바 있다. 지난 6월 사우드 왕자가 방한했을 당시에는 초거대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혁신에 대한 협력을 희망한다는 의사를 전하기도 했다.
위원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 간 인공지능을 비롯한 디지털 기술과 인력 교류 활성화와 민간 기업에 대한 협력을 촉진할 계획이다.
고 위원장은 "샤르자 정부는 초거대AI 기반 산업 생태계 구축과 공공부문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관심이 매우 높다. 전 세계적으로 초거대 AI 모델을 가지고 있는 4~5개국 중 하나"라며 "특히 정부 전용 초거대 AI를 통해 공공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는 우리나라와는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 위원장은 UAE 오후드 칼판 알 루미 미래부 장관 면담, 오마르 알 올라마 AI장관 면담 등 추가 일정을 마무리한 후 16일 귀국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