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윤발부터 조진웅까지, 부국제 일정 공개됐다

김소연 2023. 9. 15. 09: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오픈 토크와 야외무대인사 일정을 전격 공개돼 기대감을 높인다.

BIFF 측은 15일 영화의전당 BIFFXGENESIS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오픈 토크와 야외무대인사 행사에는 국내를 비롯한 해외 초청작 감독 및 주연 배우들의 참여 라인업을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포스터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오픈 토크와 야외무대인사 일정을 전격 공개돼 기대감을 높인다. 

BIFF 측은 15일 영화의전당 BIFFXGENESIS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오픈 토크와 야외무대인사 행사에는 국내를 비롯한 해외 초청작 감독 및 주연 배우들의 참여 라인업을 공개했다. 보다 가까이에서 게스트와 관객이 함께 소통하는 자리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5일에는 개막작 '한국이 싫어서' 오픈 토크를 시작으로 특별기획 프로그램인 코리안 아메리칸 특별전: 코리안 디아스포라, 지난 2018년 개봉해 52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독전'의 후속작이자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독전 2',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자 배우 주윤발이 참석하는 오픈 토크와 핸드 프린팅 행사까지 풍성하게 준비된다.

6일에는 영화 '콜' 이충현 감독의 신작이자 배우 전종서의 강렬한 액션이 기대되는 '발레리나'를 비롯해 '소공녀' 전고운 감독과 '윤희에게' 임대형 감독의 공동 연출작 'LTNS', 동명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비질란테', '운수 오진 날', '거래' 등의 오픈 토크 행사가 마련돼 각 작품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LGBTQ를 단순한 소재로 사용한 것이 아니라 영화의 주제를 관통하는 장치로 활용한 동남아시아 영화들을 살펴보는 '동남아시아 영화속의 LGBTQ'부터 제76회 칸영화제 주목할만한시선에 초청되며 화제를 모은 김창훈 감독의 '화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의 호스트를 맡은 배우 송강호 주연의 '거미집' 오픈 토크 또한 예정되어 있어 부산국제영화제를 찾는 수많은 관객들을 설레게 한다.

야외무대인사 역시 풍성한 라인업으로 눈길을 끈다. 제24회 BIFF  KNN 관객상을 수상한 바 있는 임선애 감독의 두 번째 장편인 '세기말의 사랑' 무대인사를 시작으로 배우 정우성의 감독 데뷔작 '보호자', 그리고 지난 3월에 개봉해 짙은 공감을 자아낸 '소울메이트'의 주연배우 김다미, 전소니가 부산을 찾아 관객들과 만난다. 

'완득이' 이한 감독이 선사하는 로맨스 코미디 '달짝지근해: 7510', '키리에의 노래'로 부산을 찾는 이와이 슌지 감독과 일본 국민 여동생 히로세 스즈의 무대인사가 예고돼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는 가운데, 드라마 '멜로가 체질'을 공동 연출한 김혜영 감독의 장편 영화 데뷔작이자 배우 이레와 진서연이 열연한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무대인사 역시 마련된다.

이 밖에도 특별기획 프로그램 인도네시아 영화의 르네상스의 감독과 배우들이 대거 참석하는 '인도네시아의 빛나는 스타들]'무대인사와 '기생충'의 공동 각본을 맡았던 한진원 작가의 연출 데뷔작인 '러닝메이트', 황혼의 우정과 사랑을 담은 배우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 주연의 '소풍' 등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를 찾는 다양한 작품들의 감독과 배우들의 무대인사가 예정되어 있다.

BIFFXGENESIS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오픈 토크와 야외무대인사는 네이버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며, 부산국제영화제를 찾는 관객이라면 모두가 무료로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객 참여프로그램으로 매년 뜨거운 호응을 불러 모으고 있다. 이렇듯 오픈 토크와 야외무대인사의 풍성한 라인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개최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