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6, 워즈오토 ‘최고 10대 엔진’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6의 동력 시스템이 미국 자동차 전문지 워즈오토가 선정한 '2023 워즈오토 10대 엔진 및 동력 시스템'에 꼽혔다고 15일 밝혔다.
워즈오토는 1995년부터 매년 '10대 엔진'을 선정해 왔다.
최고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아이오닉6의 동력 시스템은 우수한 주행 성능과 초고속 충전 기술, 긴 주행거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10대 엔진 및 동력 시스템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된 것은 놀라운 성과"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6의 동력 시스템이 미국 자동차 전문지 워즈오토가 선정한 ‘2023 워즈오토 10대 엔진 및 동력 시스템’에 꼽혔다고 15일 밝혔다.
워즈오토는 1995년부터 매년 ‘10대 엔진’을 선정해 왔다. 자동차 파워트레인(동력계) 기술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릴 만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최고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아이오닉6의 동력 시스템은 우수한 주행 성능과 초고속 충전 기술, 긴 주행거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이오닉6는 사륜구동 기준 최고 출력 239㎾, 최대토크 605N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77.4㎾h 배터리를 장착한 롱레인지 모델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최대 524㎞(이륜구동, 18인치 휠 기준)에 달한다. 또 800V 고전압 시스템을 기반으로 약 18분 만에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초급속으로 충전할 수 있다.
현대차 아이오닉5는 작년에 같은 상을 수상했다. 밥 그릿징어 워즈오토 편집장은 “아이오닉6는 배터리-전기 파워트레인 분야에서 명백한 최고 수준”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10대 엔진 및 동력 시스템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된 것은 놀라운 성과”라고 밝혔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보험 리모델링] “강제로 장기저축”… 재테크에 보험이 필요한 이유
- “요즘 시대에 연대보증 책임을?” 파산한 스타트업 대표 자택에 가압류 건 금융회사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