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지식대상 행안부장관상 교육기관 2년연속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교육청이 지난 14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지식 대상 수상식'에서 2년 연속 행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15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대한민국 지식 대상은 지식 행정과 지식 경영으로 혁신과 경쟁력 향상에 높은 성과를 낸 행정기관·공공기관·민간기업에 주어지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교육청이 지난 14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지식 대상 수상식'에서 2년 연속 행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15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대한민국 지식 대상은 지식 행정과 지식 경영으로 혁신과 경쟁력 향상에 높은 성과를 낸 행정기관·공공기관·민간기업에 주어지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경북교육청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학교 업무 경감과 효율화를 위해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 학교 업무 디지털 혁신'이라는 정책사업을 추진했다.
사업의 주 내용은 VoS 플랫폼 운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정책혁신 아카데미 운영, 학교 지원 종합자료실 구축, 디지털 전환 연구 동아리 활성화, 디지털 전환 콘퍼런스 개최 등이다.
또 업무 전산화와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서두르고 '온무실.net', '따알기 마켓.com' 등을 운영하는 한편 경북교육청 인공지능 활용 실험실(G-AI Lab)을 구축해 AI와 교사의 집단지성 협업도 추진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학교 업무 디지털 전환 사업의 현장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89%가 만족을 표시했고 시간 절약 30%, 비용 절감 32%, 업무력 향상 18%의 성과를 낸 것도 인정받았다.
김현광 정책혁신과장은 "우리 교육청이 교육기관 2년 연속 행안부장관상을 받게 된 것에 큰 기쁨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디지털 전환 사업이 학교 업무 경감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pr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