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적함대 리브샌박, 멤버 교체 없이 시작하는 2023 KDL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DL 프리시즌1 종료 후 '인수' 박인수와 '승하' 정승하의 군복무로 인해 강제 리빌딩을 거쳐야했던 리브 샌드박스. '달따' 홍승민과 '병수' 고병수를 영입하며 프리시즌2에 임한다. 리빌딩을 진행한 뒤 맞이한 첫 시즌인 KDL 프리시즌2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우승 가능성을 본 리브 샌드박스는 '닐' 리우창헝과 '현수' 박현수, '병수' 고병수, '달따' 홍승민, '지민' 김지민으로 2023 KDL 우승에 도전하는 것.
프리시즌1과 2에서 준우승에 그쳤던 리브 샌드박스는 예열을 끝마쳤으나 난관을 이겨내야 우승을 이룰 수 있다. 결승전마다 넘지 못했던 광동 프릭스와 '호준' 문호준과 '가드' 최영훈, '히어로' 김다원, '노크' 송용준 등 강력한 멤버로 구성된 미래엔세종, 오프라인 예선에서 가장 먼저 본선에 오른 올웨이즈가 있다.
이어 성남 락스에서 활동한 '우준' 김우준, '띵' 이명재, '홍' 이홍일, '펠리즈' 김유빈, '두찌' 김지환, '플랜지' 석주엽이 피날레e스포츠로 이동하며 강력한 전력을 유지하며 우승권 팀으로 꼽히고 있다.
한편, 멤버 추가 없이 기존 전력을 극대화 하는 전략을 택한 리브 샌드박스는 2023 KDL 개막전에서 광동 프릭를 상대한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