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드래프트] 두산, 김택연-여동건 지명에 '대만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은 지난해를 잊고 싶은 기억으로 남겨놨을지 모른다.
김택연의 지명 하나만으로도 두산은 성공적인 선택을 했다고 볼 수 있다.
두산 베어스는 지난 14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24 KBO 리그 신인 드래프트에서 해당 선수들을 지명했다.
당초 2라운드 첫 번째 지명에서 한화가 좌완 조동욱을 지명한다는 이야기가 널리 퍼진 가운데, 두산은 세광고 박지환이나 서울고 여동건 중 남은 인재를 지명한다는 복안을 세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김현희 기자) 두산은 지난해를 잊고 싶은 기억으로 남겨놨을지 모른다. 9위라는 성적표 자체가 상당히 낯설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그 낮은 순위에 대한 보상으로 올해 좋은 유망주를 전체 두 번째 픽으로 뽑을 수 있는 행운을 안게 됐다. 특히, 가장 유력 후보인 인천고 에이스 김택연이 청소년 대표팀에서 신들린 활약을 펼치면서 아무 걱정 없이 지명권을 행사할 수 있었다. 김택연의 지명 하나만으로도 두산은 성공적인 선택을 했다고 볼 수 있다.
두산 베어스, 에이스는 김택연으로 만족
야수 6명+투수 5명으로 비중 맞춰
두산 베어스는 지난 14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24 KBO 리그 신인 드래프트에서 해당 선수들을 지명했다.
1라운드 : 인천고 투수 김택연(청소년대표)
2라운드 : 서울고 내야수 여동건(청소년대표)
3라운드 : 경북고 내야수 임종성
4라운드 : 대구상원고 외야수 강태완
5라운드 : 장안고-동강대 투수 박지호
6라운드 : 설악고-강릉영동대 내야수 전다민
7라운드 : 신일고 투수 김무빈
8라운드 : 마산용마고 외야수 손율기
9라운드 : 선린인고 투수 김태완
10라운드 : 장충고 포수 류현준
11라운드 : 세광고 투수 안치호
청소년 대표팀에서 5연투를 하면서 많은 이야깃거리를 남겼지만, 정작 김택연 본인은 이에 크게 게의치 않아 한다. 오히려 던지고 싶을 때 던져서 신이 났다는 이야기를 건네기까지 했다. 그 정도로 마운드에 서는 것을 천상 낙으로 사는 기대주다. 마운드에서는 무표정한 모습으로 평정심을 잃지 않아 오승환(삼성)의 경기고 시절보다 낫다는 이야기를 남기는 이들도 있다. 두산이 선택한 11명의 신예들 중 가장 즉시전력에 가깝다.
그런데, 두산의 행운은 2라운드에서 5툴 플레이어 여동건을 잡은 것이다. 당초 2라운드 첫 번째 지명에서 한화가 좌완 조동욱을 지명한다는 이야기가 널리 퍼진 가운데, 두산은 세광고 박지환이나 서울고 여동건 중 남은 인재를 지명한다는 복안을 세웠다. 예상대로 SSG가 박지환을 먼저 지명하자 선택의 여지가 없던 두산은 고민없이 여동건을 뽑을 수 있었다. 작은 체구에도 불구하고 타격, 주루, 수비 모두 만점 활약을 펼치고 있어 정근우 버전으로 성장할 수 있다.
경북고 강타자 임종성도 만만치 않다. 이미 지난해부터 연타석 홈런을 기록하면서 이름을 알렸기 때문. 특히, JTBC 최강야구에서도 김성근 감독의 원포인트 레슨을 받으며 조금씩 타격감을 회복하기 시작했다. 팀 선배인 송승환과 같은 중장거리형 타자로 성장할 수 있다. 전국 무대에서 사이클링을 기록하며 신들린 타격감을 자랑한 강태완도 분명 범상치 않은 인재다.
영동대에서 내/외야 수비 모두 커버 가능한 전다민은 고교 vs 대학 올스타전에서 초대 MVP로 선정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는 인재로 손꼽힌다. 1년 내내 장충고 안방을 책임진 류현준은 수비만 보강된다면 양의지 이후 포수 육성을 준비하는 두산에 큰 힘이 될 수 있다.
동강대 투수 박지호, 신일고 투수 김무빈, 마산용마고 외야수 손율기를 비롯하여 선린인고 투수 김태완과 세광고 투수 안치호는 2~3년을 내다 본 선택이다. 이들 중 누가 먼저 1군 무대에 올라 하위라운더 반란을 일으킬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은비가 입으면 다르다...파격 언더웨어 화보 공개 - MHN Sports / MHN Kpop News
- 돌아온 '완판녀', 역대급 수위 표지로 품절 레이스 펼치는 모델 강인경 - MHN Sports / MHN Kpop News
- (여자)아이들 소연 '퍼스널 컬러는? 퀸카!...미모의 핫걸' [Ms앨범] - MHN Sports / MHN Kpop News
- [Ms포토] 르세라핌 카즈하 '과감한 패션에 깜짝' - MHN Sports / MHN Kpop News
- '역시 장원영' 뷰티 브랜드 '어뮤즈' 한국-일본 모델 발탁 - MHN Sports / MHN Kpop News
- BTS 정국X블랙핑크 제니, 언더웨어-청바지 조합으로 뽐내는 '관능미'[화보] - MHN Sports / MHN Kp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