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협력사 동반성장 위한 ‘코이노베이션 데이’ 첫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강화하기 위해 '코이노베이션 데이(Co-Innovation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 협력사인 머크(Merck)를 비롯해 싸이티바(Cytiva), 싸토리우스(Sartorius), 써모피셔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등 총 4개 업체가 초청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미나·전시 부스 운영… 네트워킹 강화
바이오 기술 세미나 8회 진행
삼성바이오 임직원 400여명 참석
최신 바이오 기술 및 시장 동향 공유
이번 행사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 협력사인 머크(Merck)를 비롯해 싸이티바(Cytiva), 싸토리우스(Sartorius), 써모피셔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등 총 4개 업체가 초청됐다. 행사에서는 세미나와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각 업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협업 방안을 모색하면서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바이오의약품 생산 기술과 시장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바이오 기술 세미나’는 각 협력사별 주제를 2가지씩 선정해 총 8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혁신적인 CHO(Chinese Hamster Ovary, 중국 햄스터 난소에서 추출한 세포주) 세포 배양방법(써모피셔사이언티픽), 크로마토그래피 기술(Chromatography Solution) 및 글로벌 바이오 산업 동향(싸토리우스), 항체 약물 접합체 프로세스(ADC Process)(싸이티바) 등 바이오의약품 생산 분야 연구에서 주목받고 있는 주제들이 다뤄졌다. 세미나에는 제조와 품질운영, 위탁개발(CDO) 등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요 부서에서 임직원 400여명이 참여해 정보를 고유하고 기술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했다.
최준호 싸이티바코리아 대표는 “올해 코이노베이션 데이 행사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산업을 이끌어가는 전문가들에게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고객의 연구·개발·생산 등 전 과정에 기여하는 파트너로서 고객이 직면한 과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고 삼성바이오로직스 및 한국 바이오 업계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넘어지려는 노인 팔 잡아줬더니…폭행 혐의로 신고당해
- “우리 딸 미안해”…애 아빠가 몰래 입양 보낸 딸 46년만에 본 여성
- 자전거 칸 탔다고 할머니에 “XX”…폭언·살해 협박한 사이클 부대
- 교사에 ‘똥 기저귀’ 투척한 학부모, “골방에 재웠다” 아동학대 주장
- 이재명 단식 천막서 50대 여성 흉기 난동…경찰 2명 부상
- 김행 “난 70년대 학번, 김건희여사는 70년대생…너무 먼 그대” 친분설 일축
- 조응천 “이재명 단식장 참석 명단…많이 못마땅해”
- “건물주만 좋은 일 안돼”…백종원이 예산시장 상가 산 이유
- 韓여성 비하·국까·반미 유튜버의 정체…‘나솔’ 16기 상철 “추후 다시 할 것”
- 尹, 18~22일 美뉴욕 방문…유엔총회 기조연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