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칼하이레코즈 소속’ 류석원, ‘향수’ 칩튠 버전 공개

손봉석 기자 2023. 9. 14. 20: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삭원



국내 최다 아티스트를 보유 중인 로칼하이레코즈 소속 싱어송라이터 류석원이 가을을 맞이해 신곡으로 돌아왔다.

류석원은 14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향수(Chiptune.ver)’을 공개했다.

‘향수(Chiptune.ver)’은 류석원이 2019년 공개했던 계절 시리즈의 리부트 프로젝트로, 유튜브 콘텐츠와 함께하는 앨범이다.

기존 계절 앨범 중 가을에 해당하는 앨범 ‘김은 밤을 건너’의 수록곡 ‘향수’를 칩튠 장르로 편곡한 것은 물론, 싱어송라이터 조은희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재해석했다.

‘향수(Chiptune.ver)’ 칩튠 버전과 페어링 되는 픽셀 아트 뮤직비디오는 영화 ‘박하사탕’에서 영감을 얻어 시간을 역행하는 형태로 가사를 풀이했으며, 과거 게임 사운드를 연상시키는 8비트 신스 사운드는 류석원 만의 독보적인 감성을 전달한다.

류석원은 앞서 ‘어느 파도’를 시작으로 ‘우주비행사’, ‘사랑의 언어’ 등 다양한 곡들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을 선보였던 만큼, 이번 신곡을 통해 어떤 감성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또 한 번 사로잡을지 기대가 뜨겁다.

류석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과 활동으로 대중들과 뜨겁게 호흡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