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시장 뛰어든 K-스타트업…제24회 세계지식포럼 성황리 폐막
【 앵커멘트 】 제24회 세계지식포럼의 3일간의 대장정을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우리 스타트업들의 성과와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이 제시됐습니다. 유승오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참석자들로 가득 찬 '고령층의 디지털 디바이드 해소를 위한 AI의 활용' 세션.
미국 뉴욕주는 최근 노인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자 국내 한 스타트업의 AI 관리 서비스 도입을 결정했습니다.
▶ 인터뷰 : 론 김 / 미국 뉴욕주 하원의원 - "한국의 AI 스타트업과 함께 뉴욕 주의 어르신들에 대한 특별한 목적으로 일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연사들은 끊임없이 기술이 쏟아지는 시대에 스타트업의 생존 방법으로 학습과 포용력을 꼽았습니다.
▶ 인터뷰 : 얀 괴츠 / IQM CEO - "믿을 수 있는 사람들을 찾아 그들의 지식과 충고를 듣고, 부족한 부분을 메울 수 있는 팀을 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주요 세션에 참여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비롯해 현장 곳곳에서 K-스타트업을 만날 수 있습니다.
K-스타트업의 외국 진출은 기술에 대한 자신감과 경쟁력에서 비롯됩니다.
▶ 인터뷰 : 양성욱 / AI 시니어 관리서비스업체 대표 - "(국외에서는) 신기술을 도입하는데 주저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 기업 고유의) 기술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는 게…."
▶ 인터뷰 : 이원재 / 모빌리티 매칭 업체 대표 - "꾸준히 연구·개발하는 것이 저희 위치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 스탠딩 : 유승오 / 기자 - "샘 올트먼과 스티브 워즈니악의 인공지능에 대한 기대와 우려부터 K-스타트업이 나가야 할 길까지, 테크노 빅뱅 시대 혜안을 제시한 제24회 세계지식포럼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MBN뉴스 유승오입니다. [victory5@mbn.co.kr]
영상취재 : 안석준·배완호·김준모·김영진 기자 영상편집 : 한남선
#MBN #뉴스7 #유승오기자 #세계지식포럼 #장충아레나 #신라호텔 #스타트업 #트라이에브리싱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북 ″초청 수락″·러 ″계획 없어″…푸틴 답방 놓고 '엇박자'
- [속보] 중국 인민은행, 15일자로 지준율 0.25%p 인하
- ‘거미집’ 사과 `故 김기영 감독 NO, 허구의 캐릭터`…김지운 감독, 언론시사서 입 열까(전문)[M+이슈]
- [단독] ″술집에서 추는 춤 같아″ 성희롱…되레 ″교권침해″ 말한 교사
- [단독] 김만배, 남욱에 ″유동규 개인범죄 몰아야″ 진술 전 회유
- 롤스로이스 남성 방문 병원, 5년간 마약류 1만 281개 처방
- 교사에 똥기저귀 던진 학부모…″골방에 아이 재웠다″ 학대 주장
- 철도노조 예고대로 총파업 돌입…수도권전철 퇴근길 '혼잡'
- 가을방학 정바비 '불법 촬영' 무죄 확정…폭행은 벌금 300만 원
- 이재명 '대장동 첫 재판' 2주 연기…단식 여파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