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커를 잡아라…매장 인증 중국인에 신제품 샘플 제공
최근 중국 정부의 한국 단체 여행 허용에 따라 관련 업계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정관장도 중국 단체관광객 맞을 준비에 나서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중국인 대상 홍보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특히 중국인들의 일본 불매 운동 확산으로 일본 여행 수요가 한국으로 향하는 반사이익 조짐이 보이고 있어 중국 단체관광객들이 본격적으로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는 9월 말 국경절 연휴 기간을 중심으로 정관장은 중국인 대상 집중 마케팅 활동을 추진한다. 중국 여행객들이 한국 여행을 준비하는 단계부터 중국 인플루언서 왕훙과 연계해 한국여행 필수 쇼핑 아이템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정관장 홍삼을 소개하며 브랜드를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롯데·신라·신세계 면세점과도 협업해 중국 SNS(웨이보·웨챗·샤오홍슈) 등의 면세점 쇼핑 정보에도 정관장 프로모션을 홍보하고,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에 중국에서 정관장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양쯔가 등장하는 광고도 운영한다. 단체관광객 가이드도 초청해 브랜드를 알리는 홍보 행사도 준비 중이다.
또 한국에 입국한 이후에는 면세점 방문 유도를 위해 매장을 찾아 인증을 하는 중국인들에게 신제품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샘플을 제공한다.
한편 면세점 정관장 매장에서는 ‘웰컴 세일, 정관장’ 행사를 오는 10월22일까지 진행한다. 구매금액대별로 인기제품 홍삼정에브리타임로얄과 신제품 홍삼정에브리타임 필름을 증정한다. 화애락, 굿베이스 알로에와 같은 여성뷰티 제품, 자녀 면역력을 위한 홍이장군, 아이패스 제품 구매 시에도 다양한 증정품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홍삼오일 듀얼 안티에이징 브랜드 동인비에서도 추석을 맞아 정관장 면세점 영수증을 지참하고 동인비 제품을 30달러 이상 구매하면 대표제품 자생원액 에센스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한동훈 “이재명 당선무효형으로 434억원 내도 민주당 공중분해 안돼”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또 아파트 지하주차장 ‘벤츠 전기차 화재’에…주민 수십명 대피
- [단독]“일로 와!” 이주노동자 사적 체포한 극우단체···결국 재판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