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동생 이름 뭐야?…"직접 골라바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버랜드는 지난달 24일부터 약 열흘간 SNS와 동물원 팬카페 등을 통해 '쌍둥이 판다 이름 공모 이벤트'에 약 2만 명이 응모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에버랜드는 공모를 마치고 사육사와 수의사 등으로 이름 선정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2만 쌍의 이름 중에서 1차 온라인 투표를 진행할 10쌍 판다 이름 후보를 뽑기 위해서입니다.
10쌍 이름 후보를 보면 ‘아이바오’ ‘러바오’ ‘푸바오’ 등 바오 패밀리 돌림자인 보물을 뜻하는 ‘바오’가 들어갔습니다.
명랑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서 ‘밍바오-랑바오’, 건강과 지혜를 뜻하는 ‘지엔바오-루이바오’ 등이 다양한 이름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에버랜드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1차 온라인 투표 결과에 따라 이름 후보군을 4쌍으로 줄이고, 9월 25일부터 10월 6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2차 투표를 통해 최종 이름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최종 선정된 이름은 쌍둥이 아기 판다가 100일을 맞는 10월 중순경 발표될 예정입니다.
한편, 지난 7월 7일 각각 180g, 140g으로 태어난 쌍둥이 판다들은 현재 몸무게가 3kg을 훌쩍 넘어서며 건강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