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 1위’ 프리드라이프, M&A 매물로… 1조원 중반 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1위 상조업체 프리드라이프가 인수·합병(M&A) 매물로 나왔다.
14일 상조업계와 IB(투자은행) 업계 등에 따르면 PEF(사모펀드) 운용사 VIG파트너스는 최근 뱅크오브아메리카(BoA)증권을 프리드라이프 매각 주관사로 선정했다.
상조업계에서는 VIG파트너스가 프리드라이프에 오랜 시간 투자한 만큼 투자금 회수에 나서는 것으로 보고 있다.
VIG파트너스는 2021년에도 프리드라이프 지분 10%를 마스턴파트너스에 매각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상조업체 프리드라이프가 인수·합병(M&A) 매물로 나왔다.
14일 상조업계와 IB(투자은행) 업계 등에 따르면 PEF(사모펀드) 운용사 VIG파트너스는 최근 뱅크오브아메리카(BoA)증권을 프리드라이프 매각 주관사로 선정했다.
VIG파트너스는 다음 달 초 잠재 인수 후보들에게 투자설명서를 발송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매각 희망 가격은 1조원 중반인 것으로 전해졌다.
상조업계에서는 VIG파트너스가 프리드라이프에 오랜 시간 투자한 만큼 투자금 회수에 나서는 것으로 보고 있다. VIG파트너스는 2021년에도 프리드라이프 지분 10%를 마스턴파트너스에 매각한 바 있다.
VIG파트너스는 2016년 좋은라이프를 인수한 후 금강문화허브(2017년)와 모던종합상조(2019년)를 잇따라 사들였다. 2020년에는 프리드라이프를 사들여 상조회사들과 합병시켰다. 이 과정에 프리드라이프의 자산은 1조7000억원에서 2조2000억원으로 증가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고도 안 했는데… 기아 EV3, 독일 자동차 어워드서 ‘4만유로 미만 최고車’
- 12인치 화면 쭉 당기니 18인치로... LG디스플레이, 세계 첫 개발
- [르포] 반도체·우주산업 수출의 공신, 경주 양성자가속기
- “전화가 끊이지 않는다”… 트럼프와 가까운 로비스트 大호황
- ‘메가캐리어’ 앞둔 대한항공... 조직·마일리지 통합 준비
- [벤처 인사이드] 반려동물 영양제 맞춤 제작…김봉진이 찍은 ‘퍼펫’
- [비즈톡톡] 청소년 보호에 팔 걷어부치는 SNS·게임 회사들… 소셜창·사용시간 규제 강화
- 전용 기사가 공항까지 데려다준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쇼퍼 서비스’
- [실손 대백과] 교통사고 치료비도 실손 보상 가능… 쌍방과실이면 40%까지
- [인터뷰]“트럼프 당선에 높아진 韓 전쟁 가능성…美는 대만 포기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