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메카, 미국 팹테크서 K-로봇 용접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로메카는 지난 11일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북미 국제가공용접전시회(FABTECH 2023)'에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는 전시회 기간 협동로봇 용접 솔루션을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솔루션에 적용된 뉴로메카 협동로봇 '인디(Indy)'는 사람 또는 주변과 충돌 시 자동으로 정지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작업이 가능하다"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쉬운 프로그래밍으로 비전문가도 쉽게 로봇을 조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로메카는 지난 11일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북미 국제가공용접전시회(FABTECH 2023)'에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는 전시회 기간 협동로봇 용접 솔루션을 선보였다. 대형 선박 블록 용접 공정에 특화한 기술로 아크 센서를 이용한 용접선 추종과 3차원 카메라를 이용한 용접 특이점 자동 추출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3차원 카메라로 인식된 선박 블록과 용접선 추출 결과가 스마트 티치 펜던트에 실시간으로 표시되며, 간단한 설정만으로 선박 블록 용접에 필요한 공정 프로그램을 손쉽게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솔루션에 적용된 뉴로메카 협동로봇 '인디(Indy)'는 사람 또는 주변과 충돌 시 자동으로 정지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작업이 가능하다”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쉬운 프로그래밍으로 비전문가도 쉽게 로봇을 조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움츠린 벤처생태계…"기술창업 활성화를"
-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우승자는 '올 시즌 4승vs다승vs첫승' 누구?
- 다큐브, 말로 하는 '업무용 GPT' 기업 넘어 정부기관 적용 추진
- “이탈리아 골칫거리 '푸른꽃게'…한국 밥상에 간장게장으로”
- [GSS 2023]부스도 '후끈'…다양한 보안 솔루션 선봬
- [GSS 2023]김강정 한국IBM 상무 “보안 운영의 대대적 개선 필요”
- [GSS 2023]셸리 추 시놀로지 매니저 “기업에 맞는 데이터 보호 전략 필요”
- [GSS 2023]이준호 한국화웨이 전무 “데이터 규정 준수 중요”
- [GSS 2023]“사이버 보안 고도화 없이 DX도 없다”
-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N 승부수…협력생태게 늘리고, 전용충전소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