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공항공사, 감사업무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부발전은 13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한국공항공사와 '감사활동 협력과 지원을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감사 정보·기술 교류, 전문 분야 교차 감사 인력지원, 실무회의·워크숍 등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감사기법 상호 교환 등을 추진한다.
서부발전과 한국공항공사는 하반기 특정감사에 대한 교차 감사를 추진하고 빅데이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예방 감사 및 비대면 감사기법 등을 고도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부발전은 13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한국공항공사와 '감사활동 협력과 지원을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감사 정보·기술 교류, 전문 분야 교차 감사 인력지원, 실무회의·워크숍 등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감사기법 상호 교환 등을 추진한다. 서부발전과 한국공항공사는 하반기 특정감사에 대한 교차 감사를 추진하고 빅데이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예방 감사 및 비대면 감사기법 등을 고도화한다.
이상로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은 자체 감사기구의 감사역량 및 전문성을 한층 더 제고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서도 양 기관이 더욱 굳건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움츠린 벤처생태계…"기술창업 활성화를"
-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우승자는 '올 시즌 4승vs다승vs첫승' 누구?
- 다큐브, 말로 하는 '업무용 GPT' 기업 넘어 정부기관 적용 추진
- “이탈리아 골칫거리 '푸른꽃게'…한국 밥상에 간장게장으로”
- [GSS 2023]부스도 '후끈'…다양한 보안 솔루션 선봬
- [GSS 2023]김강정 한국IBM 상무 “보안 운영의 대대적 개선 필요”
- [GSS 2023]셸리 추 시놀로지 매니저 “기업에 맞는 데이터 보호 전략 필요”
- [GSS 2023]이준호 한국화웨이 전무 “데이터 규정 준수 중요”
- [GSS 2023]“사이버 보안 고도화 없이 DX도 없다”
-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N 승부수…협력생태게 늘리고, 전용충전소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