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쌀로 만든 수제맥주 ‘미소에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충주쌀로 만든 수제맥주 '미소에일(Miso ale)'이 오는 16일 출시된다.
미소에일은 충주시농업기술센터와 충주시 수제맥주 업체인 블루웨일 브루하우스가 공동 개발했다.
충주 미소진쌀을 50% 사용해 양조한 로컬형 프리미엄 쌀맥주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미소에일에 대한 평가 설문을 진행해 추후 제품 개발과 보완에 활용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충주쌀로 만든 수제맥주 ‘미소에일(Miso ale)’이 오는 16일 출시된다.
미소에일은 충주시농업기술센터와 충주시 수제맥주 업체인 블루웨일 브루하우스가 공동 개발했다.
충주 미소진쌀을 50% 사용해 양조한 로컬형 프리미엄 쌀맥주다. 기존 페일에일과 전혀 다른 쌀 특유의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재료로 활용된 고수씨드, 오렌지껍질, 감귤껍질의 조화로운 천연의 향을 느낄 수 있다.
미소에일은 출시일에 열리는 천등산 고구마 축제에서 시음할 수 있다.
23~24일 탄금공원에서 열리는 충주씨 브랜드 페스티벌에서는 시음과 함께 구매(330ml‧6000원)도 가능하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미소에일에 대한 평가 설문을 진행해 추후 제품 개발과 보완에 활용할 것”이라고 했다.
/충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지스타 2024' 깜찍한 마법사
- [포토]섹시 여전사
- [포토]게임 밖으로 나온 섹시 캐릭터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정식 넘버링의 무게감…라그나로크3 기대해 달라"
- 딸뻘 편의점 알바생에 "밥 먹고 즐기자, 150 줄게" 치근덕거린 손님
- [지스타 2024] 김정욱 넥슨 대표 "韓 게임 일군 이들의 발자취 남기고 싶다"
- 무료 옷장 나눔 받아 가놓고, 건물 앞에 부수고 가버린 커플
- [오늘날씨] 새벽까지 전국 빗방울…낮 기온 20도 내외 '포근'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AI 기반 '이미지·영상' 검색 솔루션 – 에이아이썸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