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쓰리, 골프데이터 CNPS와 ‘캐디로봇’ 신사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기업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대표 심종헌·박영근)가 '캐디로봇' 신사업에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는 골프데이터 기업 씨앤피에스(CNPS·대표 최형석)와 이런 내용의 협약을 했다.
국내투어 공식 기록업체인 씨앤피에스는 특화로봇 개발에 필요한 프로 골프데이터 수집부터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개발까지 통합기술을 보유한 회사다.
전국 골프장의 이용자환경을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된 캐디로봇의 공급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봇기업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대표 심종헌·박영근)가 ‘캐디로봇’ 신사업에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는 골프데이터 기업 씨앤피에스(CNPS·대표 최형석)와 이런 내용의 협약을 했다. 로보쓰리는 20여년 간 다양한 로봇을 개발해 왔으며, 인공지능(AI)으로 자율주행이 가능한 복합로봇(사진)을 개발 중이다. 국내투어 공식 기록업체인 씨앤피에스는 특화로봇 개발에 필요한 프로 골프데이터 수집부터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개발까지 통합기술을 보유한 회사다.
양사는 각종 골프대회 및 전국의 골프장에 필요한 캐디로봇의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전국 골프장의 이용자환경을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된 캐디로봇의 공급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씨앤피에스 최형석 대표는 “자체 개발 RTM(Real-time Kinematic) 기술 측량장비를 각 지역 도시가스에 제공하고 있다”며 “캐디로봇을 기획해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고, 공동마케팅까지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로보쓰리는 “최근 다양한 기술기업과 협력을 통해 로봇 AI제품을 선보이겠다. 소규모 감자와 액면분할을 통해 선제적으로 재무구조 개선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女기자 엉덩이 손대고 “안 만졌다” 발뺌…스페인 행인의 최후
- 대법, ‘마약 투약’ 돈 스파이크 징역 2년 확정
- “한국인이 간장게장 해먹겠다” 버려지는 伊꽃게, 우리 밥상 오르나
- “배우 김상경씨 감사합니다” 아파트 경비원이 남긴 유언…어떤 사연이?
- “쌍둥이 판다, 너의 이름은?” 최종 후보 10쌍 온라인 투표 시작
- 15년간 친딸 2명·조카 성폭행…친모는 알고도 ‘묵인’했다
- 쯔양 "‘독도는 우리땅’ 4개국어 자막…日 구독 취소 폭주”
- 김보성 "두 아들과 연락 두절, 내 책임이다"…가정불화 고백
- "우리 딸, 엄마가 미안해"…47년 만에 딸 찾은 엄마의 첫마디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근황…건강 회복 밝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