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 마이데이터사업자와 '자산·부채관리'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축은행중앙회가 마이데이터사업자와 손잡고 저축은행 고객들의 자산·부채 관리를 지원한다.
14일 저축은행중앙회는 복수의 마이데이터사업자와 마이데이터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산개발과 시범서비스 후 오는 18일부터 고객에게 자산·부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자산·부채관리 서비스'는 거래 고객이 모바일 앱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동의 절차를 완료하는 즉시, 본인의 자산 현황을 통합조회·관리하도록 도와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저축은행중앙회가 마이데이터사업자와 손잡고 저축은행 고객들의 자산·부채 관리를 지원한다.
14일 저축은행중앙회는 복수의 마이데이터사업자와 마이데이터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산개발과 시범서비스 후 오는 18일부터 고객에게 자산·부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마이데이터 제휴 사업에는 총 38개 저축은행이 참여한다. 해당 저축은행 거래 고객은 'SB톡톡 플러스' 앱과 자체 앱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산·부채관리 서비스'는 거래 고객이 모바일 앱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동의 절차를 완료하는 즉시, 본인의 자산 현황을 통합조회·관리하도록 도와준다. 대출 신청 고객의 경우 자산정보 제공 동의 시 기존 신용평가 정보에 더해 예·적금과 보험까지 관리한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고 서민금융을 충실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데이터 활용 기반 신성장동력의 발굴·확보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연임 김기홍 회장, JB금융 3년 더 이끈다
- [포토]'지스타' 2024' 넥슨 '오버킬' 간담회
- [포토]'지스타 2024' 역대 최대규모로 개막
- 새벽 아파트서 어머니에게 흉기 휘두른 20대 여성 '현행범 체포'
- [포토]'지스타 2024' 개막
- [포토]'지스타 2024' 윤석열 대통령의 축사 영상
- [지스타 2024] "시연 대기 2시간 이상"…신작 관심에 긴 대기열 형성
- 서울시가 주선하는 '한강 소개팅'…MZ남녀 3000여명 몰려 '열기'
- [지스타 2024] 30살 맞은 넥슨, '던파 유니버스'로 참관객 몰이
- "법원 앞으로"…전국 민주 진영, '이재명 사수' 총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