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기이브이, 산업통상자원부 ‘라이징 리더스 300’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기이브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중견기업 상생금융 지원 프로젝트 '라이징 리더스(Rising Leaders) 300'에 1기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라이징 리더스 300'은 우리은행과 산업부 및 산하 4개 기관이 우량·선도 중견기업 발굴과 지원을 위해 민관합동으로 구축한 신사업모델로 총 5년간 300개 기업을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삼기이브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중견기업 상생금융 지원 프로젝트 ‘라이징 리더스(Rising Leaders) 300’에 1기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라이징 리더스 300’은 우리은행과 산업부 및 산하 4개 기관이 우량·선도 중견기업 발굴과 지원을 위해 민관합동으로 구축한 신사업모델로 총 5년간 300개 기업을 선정한다. 우리은행은 선정 기업에 향후 5년간 4조원 규모의 여신한도(기업별 300억원 이내)와 특별 우대금리를 통해 총 600억원 규모의 금융비용을 지원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삼기이브이의 선정 배경에 대해 높은 수출 비중과 지속적 수출 확대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완성차 업체들의 전동화 흐름과 환경 규제 등으로 전기차 시장의 지속 성장이 전망되고 있어 고객사 다변화와 사업 영역 확대를 추진 중인 삼기이브이의 수출 성장이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삼기이브이는 고진공 다이캐스팅 기술을 기반으로 전기차용 이차전지 부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최근 삼기아메리카에 직접 투자해 미국 법인을 설립한 삼기이브이는 이번 지원사업이 해외고객 확대 및 신규 수주 사업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女기자 엉덩이 손대고 “안 만졌다” 발뺌…스페인 행인의 최후
- 대법, ‘마약 투약’ 돈 스파이크 징역 2년 확정
- “한국인이 간장게장 해먹겠다” 버려지는 伊꽃게, 우리 밥상 오르나
- “배우 김상경씨 감사합니다” 아파트 경비원이 남긴 유언…어떤 사연이?
- “쌍둥이 판다, 너의 이름은?” 최종 후보 10쌍 온라인 투표 시작
- 15년간 친딸 2명·조카 성폭행…친모는 알고도 ‘묵인’했다
- 쯔양 "‘독도는 우리땅’ 4개국어 자막…日 구독 취소 폭주”
- 김보성 "두 아들과 연락 두절, 내 책임이다"…가정불화 고백
- "우리 딸, 엄마가 미안해"…47년 만에 딸 찾은 엄마의 첫마디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근황…건강 회복 밝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