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FACT] 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가 삭발식에 나선 이유 (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가 이재명 대표의 단식 중단을 요구하는 삭발식을 열었습니다.
전국청년위원회 일부 청년 당원은 1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본청 앞에 모여 "무너지는 민주주의와 법치에 이 대표가 최후의 카드로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와중에 당 청년들이 가만히 있을 수 있겠냐"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 본청 앞에 모인 민주당 전국청년위
이재명 민주당 대표 단식 중단 요구하고
윤석열 정부 규탄하며 차례로 삭발 진행
[더팩트|국회=이윤경 인턴기자·이상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가 이재명 대표의 단식 중단을 요구하는 삭발식을 열었습니다.
전국청년위원회 일부 청년 당원은 1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본청 앞에 모여 "무너지는 민주주의와 법치에 이 대표가 최후의 카드로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와중에 당 청년들이 가만히 있을 수 있겠냐"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어 "이제 청년들이 나서서 싸우기 위해 전국청년위원회는 이재명 대표 단식 중단 및 투쟁 결의를 다지는 삭발식을 진행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현장을 찾은 전용기 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이렇게까지 정치가 없고 대화가 없는 대한민국은 역사상 확인할 수 없었다"며 "야당 대표가 15일째 단식을 하고 있는데 정부에서 그 어떤, 누구 한 명도 나가서 이야기 한번 하지 않았다"고 성토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표의 단식이 끝날 때까지 우리 청년위는 앞장서서 함께할 것"이라며 "끝까지 함께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전 위원장의 발언이 끝나자 이현택 민주당 전남도당 청년위원장을 포함한 청년 당원들이 태극기를 목에 두르고 차례로 삭발에 나섰습니다.
이들은 삭발을 마친 뒤엔 '이제 청년들이 싸우겠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들고 "정치 없는 대한민국, 윤석열 정부 규탄한다"는 구호를 외치며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청년 당원들은 삭발식 일정을 마무리한 뒤 국회 본청 앞 농성장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pkd@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10월 사퇴, 차기 대표는 김두관?' [TF포착]
- [신당역 살인 1년②] 뼈아픈 검경·사법부 오판…피해자 보호 '구멍' 여전
- '장관-특보-장관(후보자)'…자전거 타고 출근하는 유인촌 [TF포착]
- '유령직원' 의혹에, '부실' 논란까지…태영건설 청년주택 '엉망진창'?
- [르포] 디즈니·픽사·마블 한 곳에…서울 첫 상륙한 '디즈니스토어' 가보니
- [김병헌의 체인지] 이재명의 단식과 검찰조사, 체포동의안 다음은?
- '경찰 부정청탁 혐의' 은수미 전 성남시장, 징역 2년 확정
- 주1회·파트제…다양해진 방송사 드라마 편성 전략[TF초점]
- [나의 인생곡(137)] 윤항기 '정든배', 키보이스 시절 추억의 명곡
- 삼성vs한화생명 불꽃 튀는 경쟁…GA 중심 보험영업 판도 바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