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영케이, 정규앨범→OST·페스티벌까지…올라운더 뮤지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DAY6(데이식스) 멤버 Young K(영케이)가 신곡 '이것밖에는 없다'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컷을 추가 공개했다.
Young K는 9월 4일 첫 정규 앨범 'Letters with notes'(레터스 위드 노트)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6일 Young K의 신곡 뮤비 비하인드 이미지를 오픈한 데 이어 14일 비하인드 포토를 추가로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밴드 DAY6(데이식스) 멤버 Young K(영케이)가 신곡 '이것밖에는 없다'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컷을 추가 공개했다.
Young K는 9월 4일 첫 정규 앨범 'Letters with notes'(레터스 위드 노트)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Young K는 신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했고 풍부한 감성을 전하며 국내외 리스너들에게 "11트랙 모두 명곡이다", "초가을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명반"과 같은 호평을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는 점점 사라져가는 사랑을 놓지 못하는 마음을 애절한 노랫말과 멜로디로 표현한 노래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6일 Young K의 신곡 뮤비 비하인드 이미지를 오픈한 데 이어 14일 비하인드 포토를 추가로 선보였다. 촬영 현장에서 포착한 Young K는 한층 깊어진 눈빛으로 카리스마를 드러내는가 하면 카메라를 향해 환하게 미소 짓거나 꽃받침 포즈를 취하는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뽐냈다.
Young K는 신곡 '이것밖에는 없다' 음악 방송 활동에서 선선한 가을바람과 잘 어울리는 솔로 무대를 보여주고 있다. 14일 Mnet '엠카운트다운', 15일 KBS 2TV '뮤직뱅크', 16일 MBC '쇼! 음악중심', 17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해 음악팬들의 감수성을 돋울 예정이다.
또한 정규 1집 'Letters with notes'를 통해 '믿고 듣는 육각형 아티스트'로서 폭넓은 음악성을 증명한 Young K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존재감을 발산 중이다. 네이버 로맨틱 코미디 웹툰 '사내연애 사절!' OST에 참여했고, Young K가 가창한 'With You'(위드 유)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발매돼 스토리 몰입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Young K는 10월 7일 '2023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2023 Busan International Rock Festival)과 22일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3'(Grand Mint Festival 2023)에 출연해 많은 관객과 만나 특별한 음악 에너지를 선물한다.
기세를 몰아 글로벌 활동에도 박차를 가한다. 10월 2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12월 2일 태국 방콕에서 첫 솔로 콘서트 'Letters with notes' 일환 단독 공연을 개최하고 영향력을 높인다. 작사, 작곡, 보컬, 연주 실력을 다 갖추고 국내외에서 '올라운더 뮤지션' 진가를 발휘 중인 Young K의 행보에 이목이 쏠린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오인혜 “이미지 박힌 여배우 지쳐” 갑작스러운 사망, 오늘(14일) 사망 3주기
- 김영옥 “연대 다니던 큰오빠 인민군 징집→50년만 이산가족 상봉”(라스)
- 유이 172㎝ 50㎏ 보디프로필 공개, 부친과 언니도 남달라 (옥탑방)[결정적장면]
- 강동원 “전설의 증명사진 고3 때‥대학 생활 힘들게 해”(유퀴즈)
- 신영수 “♥한고은 첫만남에 전신 쫄쫄이, 너무 야하게 입혀” 발끈(신랑수업)[결정적장면]
- 김구라, 12세 연하 ♥아내 최초 공개…세련美 넘치는 실루엣 (그리구라)
- 워터밤 여신 권은비, 은밀한 부위의 캘리그래피 타투, 시선 확 끄네 (★들의 포토콜)
- 88세 이순재도 하는데, 김혜자 “최불암 연기 왜 안 할까 아까워” (회장님네)[결정적장면]
- 장영란 남편, 명품가방 선물에 대자 뻗었다 “가격보고 환불하라고”
- 트로트 황태자, 내연녀와 혼외자 낳고도 전처와 또 두집살림(프리한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