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A 온라인 토크 콘서트 연다…'Fair Play’ 주제로 15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가 15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온라인으로 KADA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국 유소년을 대상으로 한 토크 콘서트를 연다.
한편 KADA는 전 국민과 함께 도핑방지 인식을 제고하고 2025 부산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총회의 성공 개최를 성원하기 위해 그림 공모전, 토크 콘서트, 바다런(마라톤)으로 구성된 '2023 공정주간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가 15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온라인으로 KADA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국 유소년을 대상으로 한 토크 콘서트를 연다. 주제는 ‘페어플레이(Fair Play)’로 1시간가량 진행된다.
이번 콘서트는 스포츠 분야 명사를 초청해 스포츠로 인한 삶의 변화, 성공사례 등을 학생과 소통하면서 깨끗하고 공정한 스포츠환경 조성과 생활 속 스포츠가치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첫 번째 세션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봅슬레이 은메달리스트이자 인기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에서 활약 중인 김동현 KADA 선수위원이 ‘기적을 PUSH 하다’란 제목으로 꾸민다. 청각장애를 이겨 내고 봅슬레이 국가대표로 성장해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되기까지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안국희 2024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사무부총장이 ‘변화하는 스포츠 생태계와 선수의 역할’을 주제로 스포츠가 가진 무한한 가능성과 스포츠 분야 진로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세 번째 세션은 ‘러닝 전도사’ 안정은 런더풀 대표가 책임진다. ‘인생은 마라톤이 아닌 이유’란 제목으로 본인이 러닝을 하면서 전파하고 있는 스포츠 문화와 생활 속 스포츠의 사회적 역할을 귀띔한다.
이영희 KADA 위원장은 “미래 주역인 학생들이 스포츠와 함께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은 대한민국이 공정한 경쟁 사회를 조성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면서 "스포츠의 진정한 의미인 페어플레이(Fair Play)가 가슴속에 선명히 새겨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ADA는 전 국민과 함께 도핑방지 인식을 제고하고 2025 부산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총회의 성공 개최를 성원하기 위해 그림 공모전, 토크 콘서트, 바다런(마라톤)으로 구성된 ‘2023 공정주간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 캠페인은 부산 해운대구에서 바다런(https://fairweek.kada.or.kr/info/index01.php)이 개최되는 다음 달 8일까지 계속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