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물류센터 연 CJ온스타일…‘일요일오네(O-NE)’ 휴일배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001040)온스타일이 경기 군포물류센터를 새로 열고 업계 최초로 휴일 배송 서비스인 '일요일오네(O-NE)'를 수도권에서 선보인다.
다음날 혹은 당일 도착하는 특화 배송 '내일꼭!오네(O-NE)', '오늘오네(O-NE)'도 강화하며 쇼핑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당일도착 특화배송, 업계 최초 도입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CJ(001040)온스타일이 경기 군포물류센터를 새로 열고 업계 최초로 휴일 배송 서비스인 ‘일요일오네(O-NE)’를 수도권에서 선보인다. 다음날 혹은 당일 도착하는 특화 배송 ‘내일꼭!오네(O-NE)’, ‘오늘오네(O-NE)’도 강화하며 쇼핑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14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군포물류센터는 CJ온스타일의 신사업 전략인 ‘원플랫폼’을 위해 구축된 곳이다. 군포물류센터를 통해 출고되는 특화 배송 대상 물량은 하루에 최대 3만 박스로, 기존 대비 43% 신장한 수치다.
군포물류센터는 연면적 1만㎡ 규모로 약 36만 박스를 보관할 수 있는 규모다. 뷰티 및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전용 물류센터로 운영된다. 패션 및 리빙 상품은 기존의 경기 광주에 위치한 통합물류센터가 담당해 센터를 이원화한다.
CJ온스타일은 특화 배송 서비스를 CJ대한통운(000120)이 지난 4월 론칭한 신규 택배 브랜드 ‘오네(O-NE)’와 협업 운영하며 계열사간 시너지도 제고한단 방침이다. 군포물류센터 오픈과 함께 토요일 주문 상품을 일요일에 받아볼 수 있는 ‘일요일오네(O-NE)’를 신설한다. 일요일오네는 서울 전체 및 수도권 주요권역에 한정되며 토요일 송출하는 TV쇼핑 및 T커머스 방송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주문 상품을 다음날 받아보는 ‘내일꼭!오네(O-NE)’ 대상 방송도 확대한다. 기존 TV쇼핑 기준 월 15회에 한정했던 이 서비스를 약 9배 이상 대폭 늘려 140회 방송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내일꼭!오네 서비스는 자체브랜드(PB) 등 1500여개 핵심 상품 기반 전국구(제주도, 도서 및 산간지역 제외)에서 이용 가능하다.
서울 및 주요 수도권역 대상으로 ‘오늘오네(O-NE)’도 운영한다. 오전 10시 30분 이전 홈쇼핑에서 주문한 상품은 당일에 받아볼 수 있게 됐다. CJ온스타일은 2015년 업계 최초 당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구청환 CJ온스타일 SCM기획팀장은 “추후 특화 배송 서비스 대상 지역을 순차적으로 늘려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며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일요일 배송을 필두로 TV쇼핑 업계는 물론 이커머스 시장에서 배송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이날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군포물류센터 준공 기념식을 열었다.
김미영 (bomna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K-테이저건` 8년째 공수표…잇단 흉악범죄에도 늑장
- 최태원 텀블러 만든 ‘우시산’…“환경문제 해결, 지역 일자리 창출 앞장”
- 의정부 유치원 지하 강당서 화재…100여명 대피 소동
- 최태원 텀블러 만든 ‘우시산’…“환경문제 해결, 지역 일자리 창출 앞장”
- “칼 버리세요” 흉기들고 달려든 男 여경 테이저건에 제압[영상]
- 시신에 쇠구슬 100개 이상 박혔다…쓰레기통서 터진 폭발물[그해 오늘]
- 피해자 CPR 중인데…“목 말라, 물 줘” 최윤종의 ‘황당 요구’
- "똥 싸대기를 볼 줄이야"...교사·학부모 쌍방 고소, 무슨 일?
- '나솔' 상철, 정치 유튜브 운영자였다…"난 무당층, 다시 할 것"
- '제2의 김광현' 황준서, 전체 1순위로 한화이글스 지명...김택연·전미르, 2·3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