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타임] '2015년 9월 13일' PL 데뷔한 손흥민, 토트넘과 함께한 8년의 역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금으로부터 8년 전,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 데뷔했습니다.
토트넘은 13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2015년 9월 13일에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 데뷔했다고 밝혔습니다.
손흥민은 이 경기에서 득점을 올리진 못했지만, 바로 다음 경기였던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프리미어리그 데뷔골을 기록했는데요.
2018-19시즌엔 토트넘과 함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올랐던 손흥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 임창만/장하준 기자] 지금으로부터 8년 전,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 데뷔했습니다.
토트넘은 13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2015년 9월 13일에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 데뷔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시즌을 앞두고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에 합류했던 손흥민. 2015-16시즌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에서 선더랜드를 상대로 프리미어리그 첫 경기를 치렀습니다.
손흥민은 이 경기에서 득점을 올리진 못했지만, 바로 다음 경기였던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프리미어리그 데뷔골을 기록했는데요.
이후 8년 동안 많은 역사를 썼습니다. 2018-19시즌엔 토트넘과 함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올랐던 손흥민. 비록 리버풀에 패하며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활약을 인정받아 발롱도르 22위라는 성과를 냈습니다.
1년 뒤에는 번리를 상대로 70m 솔로 골을 넣으며 전 세계를 놀라게 했던 손흥민. 이에 FIFA는 한 해 가장 멋진 골을 넣은 선수에게 주는 푸스카스상을 손흥민에게 수여했습니다.
2021-22시즌에는 최고의 활약을 펼쳤습니다. 시즌이 끝난 뒤, 모하메드 살라와 함께 프리미어리그 공동 득점왕을 차지했던 손흥민. 아시아 선수 최초의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이라는 새 역사를 썼습니다.
그리고 이번 시즌을 앞두고 토트넘의 새로운 주장이 된 손흥민. 지난 8년은 손흥민에게 있어 아주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