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에 문화, 과학 더한다”… ‘뉴 삼양’과 등장한 오너 3세 전병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양식품그룹이 삼양라운드스퀘어(Samyang Roundsquare)라는 새 이름과 함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하늘‧땅‧사람을 풍족하게 만든다는 '삼양(三養)' 철학에 즐거움을 바탕으로 한 문화예술(라운드)과 이성을 기반으로 하는 과학기술(스퀘어)을 더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새로운 비전은 문화예술 기반의 '이터테인먼트(Eat+Entertainment)'와 과학기술 기반의 '푸드케어(Food Care)'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4일 오전 종로구 익선동에서 삼양라면 출시 60주년 기념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비전선포식에는 김정수 부회장을 비롯해 전병우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략기획본부장(CSO), 정우종 삼양애니 대표이사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하늘‧땅‧사람을 풍족하게 만든다는 ‘삼양(三養)’ 철학에 즐거움을 바탕으로 한 문화예술(라운드)과 이성을 기반으로 하는 과학기술(스퀘어)을 더했다. 음식과 과학의 경계를 넘나드는 융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현시대가 필요로 하는 한 단계 더 진화된 식품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새로운 비전은 문화예술 기반의 ‘이터테인먼트(Eat+Entertainment)’와 과학기술 기반의 ‘푸드케어(Food Care)’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한다. 핵심 사업 부문별 전략으로는 △즐거운 식문화를 위한 콘텐츠 플랫폼 및 글로벌 커머스 구축 △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연구를 통한 맞춤형 식품 개발 △식물성 단백질 △탄소 저감 사업 역량 집중 등이다.
우선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삼양애니를 필두로 ‘이터테인먼트’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김 부회장의 장남인 전 본부장이 공동대표로 있는 삼양애니는 글로벌 커머스를 구축, K-푸드의 매력을 디지털 콘텐츠와 이커머스의 영향력을 통해 확산시켜 글로벌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형성하겠다고 밝혔다.
푸드케어 실현은 삼양스퀘어랩(옛 삼양중앙연구소)와 삼양라운드힐(옛 삼양목장)이 이끈다. 삼양스퀘어랩은 마이크로바이옴 등 생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개인 맞춤형 식품을 개발하고,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삼양라운드힐은 식품 섭취를 통해 우리 몸의 생태계를 건강하게 유지시킬 수 있도록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을 운영, 예방적 해결법을 예방의학의 중심지 역할을 한다.
또한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식물성 단백질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콩에 대한 기술연구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활용해 대체육 뿐만 아니라 단백질 강화한 라면, 밥, 과자, 두부, 팔라펠 등 식품 개발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전 본부장은 “식물성 단백질 사업이 기후변화와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매개체로써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응용 제품 연구를 통해 원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더 쉽게 수용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삼양라운드힐의 광활한 초지와 토양의 온실가스 고정 효과, 메탄 영양체를 통한 탄소 저감 연구를 강화할 계획이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전거로 첫 출근한 유인촌…“무거운 책임감”
- 넘어지려는 노인 팔 잡아줬더니…폭행 혐의로 신고당해
- 조응천 “이재명 단식장 참석 명단…많이 못마땅해”
- “내 오토바이 왜 가져가”…경찰서에 흉기들고 온 여성의 최후 (영상)
- 김행 “난 70년대 학번, 김건희여사는 70년대생…너무 먼 그대” 친분설 일축
- ‘뇌물수수 혐의’ 은수미 전 성남시장 징역 2년 확정
- “배우 김상경씨 감사합니다”…폐암 경비원의 유언
- “대전 교사, 시험 때 뒤돌아본 학생에게 ‘넌 0점’ 말했다가 고소당해”
- ‘서현역 흉기 난동’ 최원종 첫 재판…유족들 얼굴 보자 “나쁜XX” 울분
- “무개념 연예인” 與 저격에…김윤아 측 “정치적 입장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