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경씨 감사합니다" 경비원의 유언…암 투병 치료비 지원 선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상경이 암 투병 중인 아파트 경비원을 위해 치료비를 지원한 선행이 뒤늦게 알려졌다.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우 김상경 씨 감사합니다"라고 시작한 장문의 글이 게재됐다.
A 씨는 "장인어른이 일하는 모습을 직접 본 적은 흔치 않아 입주민분들을 직접 만난 적은 없다. 다만 아버님께서 종종 그곳에 거주한다는 배우(김상경)의 성품에 대해 칭찬하고, 입주민들의 따뜻한 배려도 많이 느낀다고 말씀하셨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뒤늦게 알려진 선행, 치료비로 큰 금액 지원 "평소에도 잘해줬던 배우"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김상경이 암 투병 중인 아파트 경비원을 위해 치료비를 지원한 선행이 뒤늦게 알려졌다.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우 김상경 씨 감사합니다"라고 시작한 장문의 글이 게재됐다. 최근 암 투병 중 세상을 떠난 경비원의 유가족이 작성한 글이었다.
자신을 평범한 40대 가장이라고 소개한 A 씨는 경기도 용인의 한 타운하우스에서 10년간 경비로 근무한 장인어른이 지난해 폐암으로 세상을 떠났다며 도움을 준 입주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A 씨는 "장인어른이 일하는 모습을 직접 본 적은 흔치 않아 입주민분들을 직접 만난 적은 없다. 다만 아버님께서 종종 그곳에 거주한다는 배우(김상경)의 성품에 대해 칭찬하고, 입주민들의 따뜻한 배려도 많이 느낀다고 말씀하셨다"고 밝혔다.
하지만 A 씨의 장인은 폐암 4기 진단을 받으며 일을 그만둬야 했다. A 씨는 "너무 갑작스러운 진단이었다. 물론 병중이었으니 당연할 수도 있겠지만, 아버님께서는 일을 제대로 마무리 못 한 것 같다며 몇 번이고 미안해했다"고 설명했다.
투병 소식이 전해지자 아파트 입주민들이 치료비에 보태라며 도움의 손길을 건넸다. A 씨는 "어떤 분은 거금 100만 원을 보내줬다. 저희 가족은 무척 놀라고 당황했다. 100만 원이라는 돈은 엄청 크지 않나. 그런데 그런 분이 한두 분이 아니었다"며 "그 뒤로도 몇 분께서 장문의 응원 메시지와 함께 무척 큰 금액을 치료비로 보내줬다"고 말했다.
그리도 이러한 입주민들 중 한 명이 김상경이었다. A 씨는 "평소에도 입구에 내려 경비 일을 보는 아버님께 먼저 인사하고, 명절 때 작은 선물이라도 꼭 전해준다고 들었다. 이번에도 그렇게 조용히 도움을 줬다"고 밝혔다.
해당 경비원은 안타깝게도 지난해 9월 세상을 떠났다. A 씨는 "아버님께서 자식들에게 '꼭 그분들께 감사 인사 올려라'고 부탁하시는 말씀을 유언으로 남겼다"고 전해 뭉클함을 안겼다.
그는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어도 그냥 모른 척해도 아무 상관 없을 텐데, 아버님께 힘 보태주기 위해 애쓰신 입주민 여러분께 늦게나마 감사 인사 올린다"며 "저희 가족들은 평생 이번 일을 잊지 않겠다. 저희 자녀에게도 그렇게 가르치겠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재차 고마움을 표했다.
김상경은 영화 '살인의 추억' '화려한 휴가' '타워' 등에 출연한 바 있다. 최근에는 tvN 수목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로 시청자들을 만났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10월 사퇴, 차기 대표는 김두관?' [TF포착]
- [신당역 살인 1년②] 뼈아픈 검경·사법부 오판…피해자 보호 '구멍' 여전
- '장관-특보-장관(후보자)'…자전거 타고 출근하는 유인촌 [TF포착]
- '유령직원' 의혹에, '부실' 논란까지…태영건설 청년주택 '엉망진창'?
- [르포] 디즈니·픽사·마블 한 곳에…서울 첫 상륙한 '디즈니스토어' 가보니
- [김병헌의 체인지] 이재명의 단식과 검찰조사, 체포동의안 다음은?
- '경찰 부정청탁 혐의' 은수미 전 성남시장, 징역 2년 확정
- 주1회·파트제…다양해진 방송사 드라마 편성 전략[TF초점]
- [나의 인생곡(137)] 윤항기 '정든배', 키보이스 시절 추억의 명곡
- 삼성vs한화생명 불꽃 튀는 경쟁…GA 중심 보험영업 판도 바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