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성수 메가박스 본사 매입 추진···2%대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259960)이 성수동 메가박스 본사 건물(메가박스 스퀘어)을 사들인다는 소식에 장 중 2%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크래프톤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메가박스 본사 건물 매입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는 성수동에서 공격적으로 부동산을 사들여 온 크래프톤은 향후 본사를 이전할 뿐만 아니라 보유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크래프톤타운'을 조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259960)이 성수동 메가박스 본사 건물(메가박스 스퀘어)을 사들인다는 소식에 장 중 2%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14일 오후 1시 33분 기준 크래프톤은 전날보다 2.11% 오른 15만 5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크래프톤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메가박스 본사 건물 매입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매입 예정 가격은 2500억 원으로 알려졌다.
업계는 성수동에서 공격적으로 부동산을 사들여 온 크래프톤은 향후 본사를 이전할 뿐만 아니라 보유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크래프톤타운’을 조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메가박스스퀘어는 지하 5층~지상 8층으로, 연면적은 2만 4388.35㎡다. 대지(3441㎡) 면적 기준 평(3.3㎡)당 매각가는 2억 4000만 원으로 성수동에서 거래된 건 가운데 역대 최고가 수준이다. 수인분당선 서울숲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2분 거리에 있는 데다 2019년 10월 준공된 신축이라는 점이 반영됐다.
부동산 경기가 최고조에 달했던 지난해부터 성수동의 부동산 가격은 평당 2억 원을 넘었다.
성채윤 기자 cha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니뎁 전처 여배우와 사귄 머스크…'그녀와의 관계는 잔인했다' 무슨 사연?
- '한국인은 비싸도 사더라구'… 아이폰 15 시리즈 '한국이 전 세계서 제일 비싸'
- 가을마다 길거리에 X냄새…올해는 없다?
- 회식이 뭐라고…직장동료 집까지 찾아가 흉기로 찌른 50대男 '실형'
- “친딸 2명·조카 15년간 성폭행…친엄마도 알면서 외면”
- “청사식당 수산물 먹는다고 가격까지 올리나”
- 성능은 높여도 5년째 아이폰 프로 가격 999달러…‘애플 혁신은 가격’ 공식 통할까
- 미국에서 불티나게 팔린 김밥, '이 여자' 덕이었다
- 7일간 폭우 쏟아져 악어 75마리 탈출…'집에 머물라' 中 아비규환
- '여자 3000만명 부족해서 결못 못해'…혼자 사는 中 남자들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