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LG CNS, 데이터과학·AI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가 LG CNS와 데이터과학·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고려대는 LG CNS와의 협력을 통해 융합데이터과학(특수)대학원을 설립한다.
올해 12월 신입생 모집, 2024년 3월부터 융합데이터과학과,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LG CNS계약학과)의 석사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대가 LG CNS와 데이터과학·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고려대는 LG CNS와의 협력을 통해 융합데이터과학(특수)대학원을 설립한다. 올해 12월 신입생 모집, 2024년 3월부터 융합데이터과학과,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LG CNS계약학과)의 석사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양 기관이 협력함으로써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최고의 인재들을 배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서로 윈윈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협력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현신균 LG CNS 대표는 “LG CNS는 데이터 사이언스 관련 핵심 기초지식을 교육하고 해당 내용을 실무에 적용해 볼 수 있게 하는 산업 밀착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술적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반기 창업기업 3년새 20%↓…“기술창업 여건 강화해야”
-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우승자는 '올 시즌 4승vs다승vs첫승' 누구?
- 다큐브, 말로 하는 '업무용 GPT' 기업 넘어 정부기관 적용 추진
- [뉴스줌인] 정부, 4대 특구로 '지방시대' 연다
- “이탈리아 골칫거리 '푸른꽃게'…한국 밥상에 간장게장으로”
- [GSS 2023]부스도 '후끈'…다양한 보안 솔루션 선봬
- [GSS 2023]김강정 한국IBM 상무 “보안 운영의 대대적 개선 필요”
- [GSS 2023]셸리 추 시놀로지 매니저 “기업에 맞는 데이터 보호 전략 필요”
- [GSS 2023]이준호 한국화웨이 전무 “데이터 규정 준수 중요”
- [GSS 2023]“사이버 보안 고도화 없이 DX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