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임직원에 물었다…추석 귀향길, 가장 추천하는 패밀리카는?

박소현 매경닷컴 기자(mink1831@naver.com) 2023. 9. 14. 13: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카 임직원이 추석 귀향길에 가장 추천하는 국산 패밀리카 ‘기아 카니발’ [사진제공=케이카]
직영중고차기업 케이카가 추석을 맞아 임직원을 상대로 ‘귀향길 금의환향 패밀리카’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설문 결과 임직원들의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패밀리카는 ‘기아 카니발’과 ‘벤츠 S클래스’로 조사됐다.

기아 카니발은 설문에 참여한 400명 중 23.7%의 선택을 받아 1위에 올랐다. 카니발은 7인에서 최대 11인까지 탑승할 수 있는 넓은 실내와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다둥이 아빠차’의 대명사가 된 모델이다.

7인승 리무진과 9인승, 11인승 모델이 각각 2.2 디젤, 3.5 가솔린 엔진 구성에 라인업에 따른 특징도 차별화돼 있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특히 9인승·11인승 카니발은 승합차로 분류돼 6인 이상 탑승 시 버스 전용차선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혔다.

카니발을 추천한 케이카 창원마산직영점 손봉건 차량평가사는 “고속도로 정체 상황이나 장거리 운전에는 가족들의 편안함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며 “현재 카니발을 운행하고 있는데 가족들의 만족도도 매우 크다”고 추천 이유를 밝혔다.

케이카 임직원이 추석 귀향길에 가장 추천하는 수입 패밀리카 ‘벤츠 S클래스’ [사진제공=케이카]
수입차 중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가 19.2%로 1위를 자치했다. S클래스는 노면 충격을 부드럽게 흡수하는 ‘에어매틱 서스펜션’이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리어 액슬 스티어링(후륜조향장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등 다양한 편의사양도 갖췄다.

S클래스는 럭셔리 세단의 대표주자인 만큼 금의환향할 수 있다는 점이 많은 추천을 받았다. 케이카 분당용인직영점 문준영 차량평가사는 “S클래스는 명불허전 최고급 세단일 뿐만 아니라 주행 성능과 정숙성 등 하나도 빠질 게 없는 최고의 세단”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 명절 장거리 운행에 가장 중요한 점을 묻는 질문에는 ‘장시간 차 안에 있어도 답답하지 않은 넉넉한 실내와 안락함’이 52.6%로 1위에 꼽혔으며, ‘운전 피로도를 줄여주는 반자율 주행’ 기능이 35.9%로 2위에 올랐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