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서울대병원에 ‘인터넷 망분리’ 서비스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박진효)가 서울대학교병원에 클라우드PC 'Cloud X'를 공급했다.
김구영 SK브로드밴드 Enterprise Sales CP 담당은 "Cloud X는 대기업이 자체 개발한 안정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은 국내 대표 클라우드PC 솔루션으로, 대형 규모의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공공 DaaS 도입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부 업무망과 외부 인터넷망을 분리
클라우드보안인증(CSAP) 취득
클라우드 환경에 서울대병원 전용존 구성해 보안성 강화
공공 DaaS 도입 확대할 것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박진효)가 서울대학교병원에 클라우드PC ‘Cloud X’를 공급했다.
병원을 대상으로 하는 해킹 및 랜섬웨어와 같은 침해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공공 병원은 국가정보보안기본지침 제40조에 따라 내부 업무망과 외부 인터넷망을 분리해야 한다.
SK브로드밴드는 클라우드PC 솔루션 ‘Cloud X’를 통해 1대의 PC로 2개의 분리된 환경을 제공한다. 서울대병원에 업무망과 인터넷망을 논리적으로 분리하는 환경을 제공하고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는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 추세에 따라 클라우드PC를 ‘DaaS(Desktop as a Service)’ 형태로 구축했다. 이는 고객이 직접 클라우드PC 시스템을 관리하는 대신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서 월 이용료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형 모델이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사업에서 클라우드보안인증(CSAP)을 취득한 공공기관용 클라우드 환경에 서울대병원 전용존을 구성해 보안성을 높였다. 가상사설망(VPN) 통신 암호화, 파일 반출입 제어를 통한 병원과 클라우드 센터 간 망연계 시스템을 통해 보안을 강화했다.
‘Cloud X’는 국가정보원 보안기능확인서를 취득한 제품으로, 국가 보안요구사항을 준수하며, 인증, 권한관리, 접근통제, 암호화, 화면캡쳐 방지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Cloud X’를 사용하는 직원에게 자동 배포하고, 이용이 종료된 ‘Cloud X’는 자동으로 회수하는 오토스케일링과 같은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했다.
관리 서버 삼중화 및 데이터 삼중화 저장을 통해 서비스 가용성도 확보했고, 운영자의 편리한 관리를 위한 통합 관리자 포탈과 전담 헬프 데스크가 운영되고 있다.
김구영 SK브로드밴드 Enterprise Sales CP 담당은 “Cloud X는 대기업이 자체 개발한 안정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은 국내 대표 클라우드PC 솔루션으로, 대형 규모의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공공 DaaS 도입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2023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에서 전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병원을 대상으로 미디어 광고 솔루션 ‘온애드’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기 이 정도?”…6개월 만에 검색량 ‘47배’ 늘어난 음식은
- 수업방해 '레드카드' 주자 담임 교체 요구한 학부모…대법 "교권침해"
- "똥 싸대기를 볼 줄이야"...교사·학부모 쌍방 고소, 무슨 일?
- 15년간 친딸 2명·조카 성폭행…친모 알고도 묵인
- “칼 버리세요” 흉기들고 달려든 男 여경 테이저건에 제압[영상]
- 시신에 쇠구슬 100개 이상 박혔다…쓰레기통서 터진 폭발물[그해 오늘]
- ‘필로폰 투약’ 돈스파이크, 오늘 대법 선고…2심 징역 2년
- 피해자 CPR 중인데…“목 말라, 물 줘” 최윤종의 ‘황당 요구’
- 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 오늘 개최...황준서·김택연 최대어 주목
- 미국, 한국에 F-35 전투기 25대 판다…6조7000억원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