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이재명, 단식 중단하길"…여권 지도부 첫 만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보름째 단식 중인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게 단식 중단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도 중단을 권고했지만, 이 대표는 강한 의지를 보이면서 단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퇴근 단식쇼'라며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단식을 비난해오던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 대표를 향해 단식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도 단식 중단을 권고하고 건강 회복을 당부했지만, 이 대표는 단식 강행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보름째 단식 중인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게 단식 중단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도 중단을 권고했지만, 이 대표는 강한 의지를 보이면서 단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성훈 기자입니다.
<기자>
'출퇴근 단식쇼'라며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단식을 비난해오던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 대표를 향해 단식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김 대표는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건강을 해치는 단식을 중단할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 단식 15일 만에 여권 지도부에서 나온 첫 만류인데, 단식장 방문에는 선을 그었습니다.
[김기현/국민의힘 대표 : 제1야당 대표가 정부의 국정 운영을 점검하고 내년도 나라 살림을 챙겨야 하는 중차대한 정기국회 시기에 단식 계속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어제 국회 앞 텐트에서 당 대표실로 장소를 옮겨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이 대표는 검찰에 출석한 지난 12일을 제외하고 처음으로 공식 일정을 모두 비웠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도 단식 중단을 권고하고 건강 회복을 당부했지만, 이 대표는 단식 강행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박광온/민주당 원내대표 : (이재명 대표의) 건강이 정말 걱정스러운 단계이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단식 중단하고 더 큰 싸움 대비하자고 지금 권유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민주당 내에서도 이 대표가 퇴로 없이 단식을 이어가는 데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가 임박했다는 전망 속에 체포동의안 표결을 앞두고 당내 갈등이 다시 점화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영상취재 : 조춘동, 영상편집 : 채철호)
이성훈 기자 sunghoon@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뒤로 다가와 '슬쩍'…생방송 중 기자 성추행한 남성
- 춘천 하늘에 누가 뻥 뚫었나…SNS 화제된 구멍의 정체
- "세수할 때 곰팡내"…강릉 수돗물서 냄새 민원 며칠째
- [뉴스딱] 세이브더칠드런 사과문 냈지만…누리꾼 반응 싸늘한 이유
- 김윤아, 日 오염수 발언 해명 "정치적 입장 NO…환경오염 우려 표한 것"
- 목욕탕 화재로 화상…간호비 못 받는 경찰에 도움 손길
- 김정은보다 30분 먼저 온 푸틴…지난 회담 되돌아보니
- [단독] 전기차 급발진 증가세인데…'결함 인정' 0건
- 넉 달 만에 또 발견…"강남 흰개미보다 더 위험"
- 사과하러 왔는데…얼굴에 '인분 기저귀' 던진 학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