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샌드박스, 인천상륙작전 메타버스 콘텐츠와 NFT 콜렉션 공개

김한준 기자 2023. 9. 14. 11: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 샌드박스는 인천시와 인천상륙작전 메타버스 콘텐츠 및 한정판 NFT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와 인천시는 6.25 전쟁 정전 70주년을 기념하고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켜낸 참전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현대 한국사의 중요한 사건 중 하나인 '인천상륙작전'을 메타버스 경험으로 구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25 전쟁 정전 70주년 기념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더 샌드박스는 인천시와 인천상륙작전 메타버스 콘텐츠 및 한정판 NFT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와 인천시는 6.25 전쟁 정전 70주년을 기념하고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켜낸 참전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현대 한국사의 중요한 사건 중 하나인 '인천상륙작전'을 메타버스 경험으로 구현했다. 

더 샌드박스에서 출시하는 인천상륙작전 NFT 컬렉션 구매자는 추첨을 통해 인천 지역 특급 호텔 숙박권, ‘인천 섬 도도하게 살아보기’ 여행 상품권, 인천투어패스 24시간권 등의 특별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NFT 컬렉션 판매 수익금은 전액 ‘대한민국 6.25 참전유공자회’를 통해 6.25 참전군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중요성을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는 이번 콘텐츠가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하고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며, “NFT 컬렉션 판매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뜻깊은 이벤트인 만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세웅 인천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은 “6.25 전쟁 정전 70년을 기념하고 당시의 참전용사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콘텐츠를 준비하게 됐다”며 “인천상륙작전 콘텐츠가 많은 이들에게 지나간 역사의 기록을 넘어 당시의 사건을 체험하고 느끼며, 공감하게 만드는 콘텐츠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