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 ESG 성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에이치에이(PHA)는 2022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주요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올해로 두 번째 발간을 맞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ESG경영을 글로벌 자회사에 확대하고 ESG를 세분화 한 지속가능경영 5대 분야별 활동 성과가 소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코바디스(ecovadis)평가에서 상위 10%에 들어
피에이치에이(PHA)는 2022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주요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올해로 두 번째 발간을 맞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ESG경영을 글로벌 자회사에 확대하고 ESG를 세분화 한 지속가능경영 5대 분야별 활동 성과가 소개됐다.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변화와 환경에 대한 영향이 심화됨에 따라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참여, '기후변화 재무정보 공개(TCFD)' 지지선언 등 친환경 지속가능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세대공감 토크, CEO 타운홀 미팅,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추진 등을 통해 내부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적 이슈 대응 역량 강화 지원 교육, 협력사 행동 강령 배포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PHC 큰나무복지재단 후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정기 후원 등 지역사회와의 동행에도 힘쓰고 있다.
피에이치에이는 지난해 ESG 경영을 선포하고 지속가능경영 5대 전략 이행을 통해 글로벌 지속가능성 조사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평가 상위 10%에 해당하는 점수를 취득, 실버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둬 대내외로부터 ESG 경영을 인정받았다.
허승현 대표이사는 “지난 해 ESG 경영의 첫발을 내딛으며 일정 성과를 거두었고 올해부터는 이를 고도화하고 해외의 전 사업장에 확대 적용하여 전 임직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피에이치에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피에이치에이 홈페이지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서 열람할 수 있다.
오경묵 기자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주일에 회 세 번 먹은 적도"…'水요일' 수산물 먹는 공무원들 [관가 포커스]
- "마피 1억 이상 생각, 눈물 머금고 팝니다"…3년 만에 '반전' [현장+]
- 핫도그 하나에 5500원 '미친 물가'…"집밥해 먹습니다"
- 확 바뀐 싼타페도 제쳤다…올해도 'SUV 최강자' 예약한 쏘렌토
- "볼~" 경고 없이 친 골프공에 맞았는데…법원 판결로 '반전'
- 블랙핑크 콘서트 현장에 '상표경찰' 출동, 무슨 일이…
- "지금 받은 전화는 보이스피싱입니다" 종교단체도 근절 나섰다
- 하늘하늘 의상입고 우아하게… '군살없는 반전 몸매'
- 홍범도 유해 모셔 온 조진웅 "우리는 당당한가…어이없어 웃음만"
- 생중계하던 여기자 엉덩이 '툭'…선글라스 男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