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효도선물로 ‘혈액순환 개선제’ 관심 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교차가 심해지는 요즘 같은 날씨엔 수시로 달라지는 기온 변화에 우리 몸이 적응하지 못해 각종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은행잎 추출 성분은 약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혈액순환개선제 중 하나로, 혈행 개선이 중요한 중·장년 및 고령층 만성질환자에게도 흔히 처방되는 대표 성분이다.
지난해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 기준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 부문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해 1위를 지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교차가 심해지는 요즘 같은 날씨엔 수시로 달라지는 기온 변화에 우리 몸이 적응하지 못해 각종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은 환절기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 이번 추석에는 부모의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제품으로 마음을 대신 전해보는 건 어떨까.
은행잎 추출 성분 의약품은 혈관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면서 끈적거리는 피도 묽게하는 작용을 통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은행잎 추출 성분은 약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혈액순환개선제 중 하나로, 혈행 개선이 중요한 중·장년 및 고령층 만성질환자에게도 흔히 처방되는 대표 성분이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은행잎추출성분 의약품은 SK케미칼 기넥신, 유유제약 타나민 등 총 40여종이다. 이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이 SK케미칼 기넥신이다. 지난해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 기준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 부문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해 1위를 지키고 있다.
기넥신은 은행잎에 들어있는 ‘징코 플라본 글라이코사이드’라는 성분을 통해 ▷혈액점도 저하 ▷혈관확장 ▷혈관 탄력성강화 등 3대 혈관 보호작용을 한다. 또 100% 푸른 은행잎을 원료로 약리 성분만을 추출해 부작용 발현이 드물다.
최근, SK케미칼은 은행잎추출물 성분이 혈액순환 개선 효과 외에도 기억력 감퇴 개선 및 집중력 저하 개선 효과가 입증되면서 2021년 기넥신 240㎎ 고용량 제품도 출시했다.
SK케미칼 관계자는 “기넥신의 약효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경험하고 신뢰했기 때문에 30년 동안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고 말했다.
손인규 기자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5살 중학생 레슬러 몸에 수포…“발병률 증가 가능성” 국내 첫 감염 뭐길래
- "우리 딸, 엄마가 미안해"…47년 만에 딸 찾은 엄마의 첫마디
- 생방송 女기자 엉덩이 손대고 “안 만졌다” 발뺌…스페인 행인의 최후
- 대법, ‘마약 투약’ 돈 스파이크 징역 2년 확정
- “한국인이 간장게장 해먹겠다” 버려지는 伊꽃게, 우리 밥상 오르나
- “배우 김상경씨 감사합니다” 아파트 경비원이 남긴 유언…어떤 사연이?
- “쌍둥이 판다, 너의 이름은?” 최종 후보 10쌍 온라인 투표 시작
- 15년간 친딸 2명·조카 성폭행…친모는 알고도 ‘묵인’했다
- 쯔양 "‘독도는 우리땅’ 4개국어 자막…日 구독 취소 폭주”
- 김보성 "두 아들과 연락 두절, 내 책임이다"…가정불화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