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인증서로 본인확인에 알뜰폰 개통까지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통한 알뜰폰 가입 서비스를 마련했다. (자료=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공공기관 로그인 뿐만 아니라 알뜰폰 개통 등으로 인증 서비스 고도화에 본격 나섭니다.
카카오뱅크는 오늘(14일)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통한 알뜰폰 가입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핀다이렉트와의 협업으로 알뜰폰 유심 구매와 수령 이후 개통 신청서 작성 시 '카카오뱅크 인증서'로 간편하게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향후 납부정보 자동입력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울러 메가박스와도 협력해 회원가입 시 본인확인 수단으로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지원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3월 '카카오뱅크 인증서' 출시 이후 전자민원센터 등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번 핀다이렉트, 메가박스와의 협업으로 민간 범위로 서비스 영역이 본격 확대되는 셈입니다.
'카카오뱅크 인증서'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생체인증 등으로 간편하게 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데 이어, 실명확인 된 고객들의 신분증을 확인해 인증서가 발급될 뿐만 아니라 24시간 고객서비스 센터 운영, 통합 모니터링 센터 운영으로 실시간 장애 대응 체계를 확보하는 등 안정성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보다 다양한 공공/민간 영역에서 카카오뱅크 고객들이 편리하게 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인증서는 금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인 만큼 편의성 뿐만 아니라 안정성을 갖춘 점이 특징"이라며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보다 많은 영역에서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열차시간 꼭 확인하고 가세요"…오늘부터 철도파업
- [단독] 담배 유해성분 공개법, 극적 급물살…부처 '큰 틀 합의'
- "무조건 돈 번다"…웃돈 주고도 못산다는 삼성 이 핸드폰
- 서울 96억 세금 안내고 배째라?…누군가 봤더니 웬 스위스?
- 물 마셨더니, 돈 준다고?…'챌린지 재테크' 뭐길래 [머니줍줍]
- 외국인 도우미도 들어오는데...이들 도울 예산은 0원
- 17조원 빠져나갔던 새마을금고…8월엔 2조원 순유입
- '가계대출 주범' 50년 주담대, 농협은행이 가장 많이 팔았다
- 농·축협, 5년간 금융사고 1천300억원…회수율은 고작 15%
- 테슬라 타면 자동차세 더 낸다…대통령실 "차값 대체 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