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엔지니어링'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172.4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133.5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39.5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2.7%, 67.2%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172.4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133.5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39.5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2.7%, 67.2%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반도체 포트폴리오에 주성은 필수 - BNK투자증권, BUY(신규)
09월 11일 BNK투자증권의 이민희 애널리스트는 주성엔지니어링에 대해 "최근 단기 급등에 따른 주가 Valuation 부담을 안고 있기는 하지만, 실적 호전 방향성이 분명하기 때문에 매수 관점을 유지할 필요가 있음. SK하이닉스가 고용량 DRAM 시장 선점 효과로 업종 내 가장 빠르게 DRAM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투자 우선 순위(1bnm DDR5, LPDDR5T, HKMG) 고려 시 동사 ALD 장비 수요 증가 기대가 높음. 그리고 내년 비메모리 반도체, 태양광 신장비의 테스트 결과에 따라 2025년 매출 가시화 기대로 주가 상승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신규)', 목표주가 '34,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水요일' 수산물 먹는 공무원들…"1주일에 회만 세 번 먹은 적도" [관가 포커스]
- "마피 1억 이상 생각, 눈물 머금고 팝니다"…3년 만에 '반전' [현장+]
- 확 바뀐 싼타페도 제쳤다…올해도 'SUV 최강자' 예약한 쏘렌토
- "볼~" 경고 없이 친 골프공에 맞았는데…법원 판결로 '반전'
- 핫도그 하나에 5500원 '미친 물가'…"집밥해 먹습니다"
- 블랙핑크 콘서트 현장에 '상표경찰' 출동, 무슨 일이…
- "지금 받은 전화는 보이스피싱입니다" 종교단체도 근절 나섰다
- 하늘하늘 의상입고 우아하게… '군살없는 반전 몸매'
- 홍범도 유해 모셔 온 조진웅 "우리는 당당한가…어이없어 웃음만"
- 생중계하던 여기자 엉덩이 '툭'…선글라스 男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