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마스코트 의돌이·랑이 짝꿍 캐릭터대상 본선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 홍보캐릭터 의돌이·랑이 짝꿍의 전국적인 활약상이 눈부시다.
경기 의정부시는 시 SNS 홍보캐릭터 '의돌이와 랑이'가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안종성 시민소통담당관은 "의돌이와 랑이가 의정부시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해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을 계기로 다양한 굿즈 제작 등 의정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의정부 홍보캐릭터 의돌이·랑이 짝꿍의 전국적인 활약상이 눈부시다.
경기 의정부시는 시 SNS 홍보캐릭터 ‘의돌이와 랑이’가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의정부시 마스코트인 의돌이’는 2000년 7월 처음 캐릭터가 개발된 후 2020년 12월 지금의 모습으로 재탄생 했으며 2022년에는 성별 대표성 균형을 위해 의돌이의 짝꿍 ‘랑이’가 추가 제작됐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인형과 함께 사진을 남기고 캐릭터 굿즈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을 가리는 대국민 투표는 10월 20일 오후 6시까지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의정부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투표 기간 동안 푸짐한 경품을 내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종성 시민소통담당관은 “의돌이와 랑이가 의정부시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해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을 계기로 다양한 굿즈 제작 등 의정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는 총 137개 후보가 출전했으며 ‘의돌이와 랑이’를 포함한 30개 캐릭터가 본선에 진출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국, 한국에 F-35 전투기 25대 판다…6조7000억원 규모
- 15년간 친딸 2명·조카 성폭행…친모 알고도 묵인
- “칼 버리세요” 흉기들고 달려든 男 여경 테이저건에 제압[영상]
- 피해자 CPR 중인데…“목 말라, 물 줘” 최윤종의 ‘황당 요구’
- 시신에 쇠구슬 100개 이상 박혔다…쓰레기통서 터진 폭발물[그해 오늘]
- "구치소 괴롭다"는 최원종, 오늘 성남지원서 첫 재판
- ‘필로폰 투약’ 돈스파이크, 오늘 대법 선고…2심 징역 2년
- 故 오인혜, 오늘(14일) 3주기…여전히 그리운 미소
- 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 오늘 개최...황준서·김택연 최대어 주목
- 류현진과 선발 대결 펼쳤던 슈어저, 팔근육 부상 시즌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