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하나금융그룹과 청년 AI 인재 해커톤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은 하나금융그룹과 대학생 대상 1박 2일 일정의 AI 기술 기반 TECH4GOOD 해커톤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7일 경기도 이천 SK텔레콤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이번 해커톤에는 SK텔레콤의 청년 대상 디지털 교육과정 'FLY AI'와 하나금융그룹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참가자들을 중심으로 100여명의 청년들이 참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SK텔레콤은 하나금융그룹과 대학생 대상 1박 2일 일정의 AI 기술 기반 TECH4GOOD 해커톤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7일 경기도 이천 SK텔레콤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이번 해커톤에는 SK텔레콤의 청년 대상 디지털 교육과정 ’FLY AI’와 하나금융그룹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참가자들을 중심으로 100여명의 청년들이 참가했다.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은 ▲AI 신성장 영역 공동 발굴 ▲AI 초협력을 통한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 ▲AI 기술로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3대 영역을 중심으로 협업하고 있으며,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AI 스타트업이나 미래 AI시대의 주역인 청년들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해커톤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AI 디지털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SK텔레콤은 FLY AI 과정과 연계한 해커톤을 통해 청년들과 소통하며 참신한 ESG 경영 활동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젊은 세대의 열정과 패기와 공감하는 ICT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엄종환 SK텔레콤 ESG얼라이언스담당은 “미래 AI 분야의 주역들과 함께 사회적 약자를 위한 기술과 서비스를 모색한 의미 있는 시간”이라며 “이번 해커톤에서 시작된 아이디어들이 우리 사회의 큰 행복을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기를 바라며 청년들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계 통신 피해 예방...10개 기관·기업 맞손
- SKT "시각 장애인에 음성으로 요금 안내 드립니다”
- AI 문자 커머스 티딜, 입점업체 97%가 중소상공인
- SKT "클라우드 비용 최대 40% 절감해 드립니다"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