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아이폰15’…가격 그대로, USB-C 첫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아이폰' 최신작인 '아이폰15' 시리즈를 공개했다.
애플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파크에서 아이폰15 시리즈를 공개했다.
아이폰15 시리즈 모든 모델에는 USB-C 단자가 처음 적용됐다.
아이폰15 프로와 프로 맥스는 아이폰 시리즈 중 처음으로 티타늄 케이스를 적용해 무게는 줄이고 내구성은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든 모델 ‘M’자 모양 노치 사라져
프로 라인에 티타늄 적용해 무게↓
애플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파크에서 아이폰15 시리즈를 공개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6.1인치 기본 모델과 6.7인치 ‘플러스’, 고급 모델인 6.1인치 ‘프로’와 6.7인치 ‘프로맥스’로 구성했다. 아이폰15 시리즈 모든 모델에는 USB-C 단자가 처음 적용됐다. 유럽연합(EU)이 모든 전자기기에 의무화하도록 한 데 따른 것이다.
아이폰15 기본과 플러스 모델에는 아이폰14 시리즈에서 프로와 프로 맥스에만 적용했던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탑재됐다. 이로써 일명 ‘M자형 탈모’라 불렸던 노치는 완전히 사라졌다. 기본과 플러스 모델에는 아이폰14 프로와 프로 맥스에 쓰였던 ‘A16 바이오닉’ 칩이 채택됐다.
아이폰15 프로와 프로 맥스는 아이폰 시리즈 중 처음으로 티타늄 케이스를 적용해 무게는 줄이고 내구성은 높였다. “우주선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프리미엄 합금은 어느 금속에 견주어도 가장 높은 비강도를 자랑하며, 이로써 사상 가장 가벼운 라인업이 완성됐다”는 것이 애플 측 설명이다. 프로와 프로 맥스에는 또 업계 최초로 3나노미터(nm) 칩인 ‘A17 프로’가 탑재됐다. 새 중앙처리장치(CPU)는 마이크로 아키텍처와 디자인 개선으로 최대 10% 더 빨라졌다.
아이폰15 시리즈는 미국과 영국 중국, 프랑스, 독일, 인도, 일본 등 4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15일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정식 판매는 22일 시작된다. 한국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새 아이폰15 시리즈는 글로벌 시장을 놓고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더블폰과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가 유럽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또 유럽에서의 연간 폴더블 판매량이 과거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연간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엔 중국 상하이에서 LED로 제작된 약 70m 길이의 갤럭시Z플립5 조형물 선박을 제작하고 선상 마케팅을 진행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가은, 이렇게 섹시할 수가…역대급 비키니 몸매
- 손나은 맞아? 못 알아보겠어~ 달라진 분위기 [DA★]
- 던, “성인배우처럼 생겨” 지목에 당황…야루미♥허성현, 충격 러브라인 (호휘효) [TV종합]
- 부부예능 나온 배우 아내, 10살 연하 아이돌과 불륜→남편 맞바람 (프리한 닥터)
- 유이, 이장우 공개 열애 몰랐다 “키스신은 나랑 찍고” (옥문아)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준수, BJ 협박 피해로 8억 갈취 “불법행위 無, 명백한 피해자” [전문]
- 류현진, 긴장 때문에 녹화 중단…땀범벅 (강연자들)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