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도연 "'라스' 시청자 볼 생각에 밤잠 설쳐"…다음주부터 MC 전격 합류 [MD픽]

양유진 기자 2023. 9. 14. 08: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주 MBC '라디오스타' MC 합류하는 장도연
기존 MC 김국진, 김구라, 유세윤과의 신선한 케미 '기대'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개그우먼 장도연(38)이 다음주 MBC 최장수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MC로 합류한다.

13일 '라디오스타' 방송 말미 전파 탄 835회 예고편에는 새 MC 장도연이 등장했다.

개그우먼 장도연 / MBC 방송 화면

장도연은 "매주 시청자 여러분을 볼 생각에 어제 밤잠 살짝 설쳤다"라며 걸그룹 오마이걸의 인기곡 '살짝 설렜어'를 개사해 불렀다.

'환영 라디오스타 MC'라 적힌 띠를 둘러멘 장도연에게는 '라스 MC, 도연 환상의 꿀케미 많관부'란 자막이 붙기도 했다.

게스트로는 가수 백지영(47), 배우 임원희(52), 정석용(52), 오마이걸 멤버 미미(본명 김미현·28)가 함께한다.

개그우먼 장도연 / 마이데일리

장도연의 '라디오스타' MC 발탁은 지난 8일 공식화됐다. MBC 관계자는 "장도연이 '라디오스타'의 새로운 MC"라고 밝히면서다.

'라디오스타'는 방송인 김국진(58), 김구라(본명 김현동·52), 개그맨 겸 가수 유세윤(42)과 함께 매주 다른 스페셜 MC가 게스트들을 맞아왔다.

2019년부터 홍일점 MC로 활약한 개그우먼 안영미(39)가 지난 5월 출산을 앞두고 하차한 영향이다.

개그우먼 장도연 / 마이데일리

장도연은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우먼 출신이다. KBS 2TV '개그콘서트' 코너 '키 컸으면'으로 주목 받았다.

MBC 방송연예대상 우수상, 백상예술대상 예능상,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예능인상 등을 수상했다.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는 4년 연속 올해의 예능인으로 선정됐다.

TV 방송과 웹예능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밝은 에너지를 펼쳐 보이고 있다.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KBS 2TV '개는 훌륭하다', 2022 SBS 연예대상에서 재치 넘치면서 안정적인 진행을 보여준 장도연은 유튜브 채널 '테오'의 토크쇼 '살롱드립' MC로 매주 구독자를 만나는 중이다.

장도연의 '라디오스타' MC 신고식은 오는 20일 밤 10시 30분 MBC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