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지 5곳 추천
CBS 김유정 여행작가 2023. 9. 14. 06: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함에 따라 최대 6일 동안 연휴가 이어지면서 온 가족끼리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경상북도 청송에 위치한 온천은 지하 710m에서 용출되는 온천수로 냉온탕 모두 100%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다.
온천수는 피부미용은 물론 신경통과 류머티스성 질환, 근육통, 피부질환, 노화방지의 효과가 있다고 하니 신경통을 앓고 있는 부모님과 가기 좋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함에 따라 최대 6일 동안 연휴가 이어지면서 온 가족끼리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번 연휴에 오랜만에 모인 가족끼리 즐거움 마음을 안고 떠나기 좋은 국내여행지 5곳을 추천한다.
강릉 : 푸른 바다와 맛있는 음식의 향연
강릉은 초당 순두부, 순두부 젤라또, 강릉 커피 등 다양한 음식이 있어 식도락 여행으로 그동안 쌓인 피로감을 풀기에 알맞은 여행지다. 드넓고 푸른 바다를 보면서 스트레스 풀기도 제격. 맛있는 음식을 가족들과 함께 먹으며 그동안 밀린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다. 게다가 최근에 생긴 카페나 핫 플레이스에서 SNS 기념사진을 찍고 가족끼리 추억을 남겨보자.
제천 : 밥이 보약
여름 내내 심신이 지쳤다면 제천으로 달려가자. 제천은 약초의 고장으로 10여가지의 약초를 넣은 요리를 인증해주는 식당 20여곳이 자리해 입맛따라 골라도 건강은 덤으로 따라온다. 게다가 제천은 수도권은 물론 경상도, 전라도 사이에 있어 어느 지방에 살더라도 가까이에 있어 가기 편하다. 맛있는 음식을 먹은 후에는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올라 파노라마 뷰를 감상해도 좋다.
제주 : 해외 분위기 물씬
해외여행을 떠나기 부담스럽지만, 해외여행 떠나는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제주도가 적격이다. 김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것은 물론 야자수가 늘어서 있는 거리와 에메랄드 빛으로 빛나는 바다, 훈훈한 바람 등 외국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 바로 제주다. 특히 동남아시아에 있을법한 카페들이 자리해 정말 외국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해준다. 카페들은 종종 노키즈존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있으니 어린이들 동반한 여행객이라면 미리 체크하는 것도 좋다.
강화 : 어린이 체험이 가득
강화에 자리한 소창체험관은 강화가 직물산업의 메카의 역사를 보여주는 곳이다. 천연 면직물인 소창을 아직도 전통방식으로 생산하는 걸 볼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살아있는 역사 교육이 된다. 소창에 도장을 찍거나 그림을 그리는 나만의 소창 손수건 만들기 체험은 어린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체험거리다. 소창체험관은 한일은행 은행장 사택이으로 1939년도에 지어진 건물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어 건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역사공부가 된다.
청송 : 연로한 부모님과 함께
경상북도 청송에 위치한 온천은 지하 710m에서 용출되는 온천수로 냉온탕 모두 100%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다. 온천의 온천수는 pH 9.58의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천으로 온천물이 닿기만 해도 피부의 각질이 제거된다. 온천수는 피부미용은 물론 신경통과 류머티스성 질환, 근육통, 피부질환, 노화방지의 효과가 있다고 하니 신경통을 앓고 있는 부모님과 가기 좋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 김유정 여행작가 yj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노컷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의대 쏠림 심각한데 R&D 삭감까지…탈이공계 현상 심해질듯
- 김정은과 푸틴 '전략적 협력관계 전환' 선언…한반도 신냉전 구도 강화
- '검찰과의 투쟁' 선포한 민주당이 '검사탄핵'엔 소극적인 이유는?
- "문재인 목을…" 신원식 후보자 극언 논란…전광훈 목사와도 친분
- '마약 3종' 양성 람보르기니 흉기위협 운전자 구속
- [단독]인천 논란의 6조원대 사업…대표이사 김민종
- '인구소멸' 걱정되면 "MZ 직장부터 바꾸자"…CBS, 18일 인구포럼
- [뒤끝작렬]김회장네 둘째 아들, 유인촌의 귀환
- 50년 주담대 대책 효과는?…은행들은 '혼란' 목소리도
- 교육위 소위 통과한 '교권보호 4법'…교원단체 크게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