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신경병증성 통증’의 예방과 올바른 치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일보 건강 토크쇼 '톡투건강'이 25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포스코타워역삼 이벤트홀 3층에서 진행됩니다.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내분비내과 윤재승 교수와 함께 본보 의사 출신 이진한 의학전문기자가 신경병증성 통증의 심각성과 예방 및 조기진단, 적극적인 치료의 중요성에 대해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신경병증성 통증은 초기부터 자신의 통증을 잘 알아차리고, 전문의와의 자세한 소통을 통한 예방 및 관리가 중요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경병증성 통증은 말초신경계 및 중추신경계 손상이나 신경전달체계 이상이 원인인 만성통증 질환입니다. 흔히 찌르는 듯한 통증, 화끈거림, 쑤시고 칼에 베이는 듯한 느낌, 찌릿찌릿함, 감각 저하, 무감각 등의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신경병증성 통증은 초기부터 자신의 통증을 잘 알아차리고, 전문의와의 자세한 소통을 통한 예방 및 관리가 중요합니다. 건강강좌는 약 50분간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문의(02-6352-8220) 또는 QR코드로 사전참가 신청을 할 수 있고, 사전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현장 입장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톡투건강TV’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신경병증성 통증 환자는 물론이고 통증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9월 25일(월) 오후 2시
●장소: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 3층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34)
●연사: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내분비내과 윤재승 교수
●진행: 동아일보 이진한 의학전문기자
●참가 신청: 신경병증성 통증에 관심 있는 누구나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북-러 무기 거래 시 금융 추적”…유엔 “안보리 제재 준수해야”
- [김순덕 칼럼]끝낼 수 없는 이재명의 ‘단식 정치’
- 尹, 18~22일 美뉴욕 방문…유엔총회 기조연설도
- 검찰, ‘김만배 허위 인터뷰 의혹’ 뉴스타파 압수수색 [청계천 옆 사진관]
- [단독]무직 람보르기니男, 5년전엔 부딪혔다는 이유로 병 내리쳐
- 김행 “난 70년대 학번, 김건희여사는 70년대생…너무 먼 그대” 친분설 일축
- 8차례 담임 교체 요구 학부모 …대법 “반복적 부당 간섭” 교권보호 첫 판단
- ‘상습 마약’ 남경필 前지사 장남, 징역 2년6개월
- ‘추락사’ 경찰관, 마약 거래 정황 포착…판매상 구속영장 신청
- ‘청약 필수템’ 입주자모집공고 보는 법[부동산 빨간펜]